의왕시, 제77회 식목일 나무심기 행사 실시
의왕시, 제77회 식목일 나무심기 행사 실시
  • 김두호 기자 korea2525@kmaeil.com
  • 승인 2022.03.30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왕곡동 백운사 입구 누리길 자산홍 5,000주 식재
의왕시는 왕곡동 백운사입구 누리길 주변에서 제77회 식목일 나무심기 행사를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사진=의왕시)
의왕시는 왕곡동 백운사입구 누리길 주변에서 제77회 식목일 나무심기 행사를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사진=의왕시)

[의왕=김두호기자] 의왕시는 왕곡동 백운사입구 누리길 주변에서 제77회 식목일 나무심기 행사를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축소된 규모로 진행한 이날 식목행사는 김상돈 시장, 윤미경 시의회의장, 시의원, 공무원 등 40여명이 참여해 백운사 입구에 새롭게 조성된 누리길 산책로 데크 옆에 자산홍 5,000주를 식재했다. 

향후 꽃이 피면 꽃길을 따라 산책하는 시민들에게 쾌적한 공간을 제공해 코로나19로 지친 마음을 위로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더불어 수목식재를 통한 미세먼지 저감과 저탄소 녹색성장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왕곡동은 특색 있는 경관을 조성하고자, 십년 전 이팝나무를 선정해 마을에 식재, 현재는 성목이 되어 꽃이 피는 여름에 만개해 시민들에게 이팝나무길, 왕림이팝아트홀 등 다양한 지역문화와 결합하며 왕곡동의 명소로 거듭나고 있다.

김상돈 의왕시장은 “나무를 심는 것도 중요하지만 잘 관리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부주의한 불씨로 산불이 발생해 정성들여 가꿔온 나무가 훼손되는 일이 없도록 산불에 각별히 유의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김두호 기자
김두호 기자 다른기사 보기
korea2525@kmae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