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지표투과레이더 통합탐사 업무협약 체결
의왕시, 지표투과레이더 통합탐사 업무협약 체결
  • 김두호 기자 korea2525@kmaeil.com
  • 승인 2022.04.05 1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市⋅4개 유관기관, 지반침하 사고 예방을 위한 지표투과레이더 탐사 실시
의왕시는 지난 4일 관내 도로 내 지하시설물 상⋅하수도관, 전기설비, 가스공급시설 등에 대한 안전점검을 위해, 관리주체가 다른 4개 기관(한국수자원공사, 한국가스공사, 한국전력 안양지사⋅군포전력지사)과 지표투과레이더 통합탐사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의왕시)

[의왕=김두호기자] 의왕시는 지난 4일 관내 도로 내 지하시설물 상⋅하수도관, 전기설비, 가스공급시설 등에 대한 안전점검을 위해, 관리주체가 다른 4개 기관(한국수자원공사, 한국가스공사, 한국전력 안양지사⋅군포전력지사)과 지표투과레이더 통합탐사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표투과레이더 탐사는 2018년 1월「지하안전관리에 관한 특별법」 제정에 따라 지하시설물이 매설된 도로는 지하시설물 관리주체 해당 기관에서 매 5년마다 1회 이상의 안전점검을 시행해야 한다.

의왕시는 이러한 지하시설물의 효율적인 안전점검과 예산절감을 위해 지하시설물 관리주체 기관인 한국수자원공사 경기서남권지사, 한국가스공사 경기지역본부, 한국전력공사 안양지사⋅군포전력지사와 관내 지하시설물 지반침하, 싱크홀 발생 여부 등을 통합으로 조사헤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고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김상돈 의왕시장은 “이번 지표투과레이더 통합 탐사를 통해 싱크홀과 같은 지반침하로 인한 위해를 사전에 방지하고 공공의 안전을 확보하는 등 시민이 안전하고 행복한 도시 의왕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두호 기자
김두호 기자 다른기사 보기
korea2525@kmae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