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상돈 의왕시장, 동탄~인덕원 복선전철 착공 현장 방문
김상돈 의왕시장, 동탄~인덕원 복선전철 착공 현장 방문
  • 김두호 기자 korea2525@kmaeil.com
  • 승인 2022.04.07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장행정의 날을 맞아 시민 숙원 사업 현장 찾아
김상돈 의왕시장은 6일‘제53차 현장행정의 날’을 맞아 동탄~인덕원 복선전철 사업, 내손동 변전소 옥내화 사업 등 시민 숙원사업 현장을 찾았다. (사진=의왕시)
김상돈 의왕시장은 6일‘제53차 현장행정의 날’을 맞아 동탄~인덕원 복선전철 사업, 내손동 변전소 옥내화 사업 등 시민 숙원사업 현장을 찾았다. (사진=의왕시)

[의왕=김두호기자] 김상돈 의왕시장은 6일 ‘제53차 현장행정의 날’을 맞아 동탄~인덕원 복선전철 사업, 내손동 변전소 옥내화 사업 등 시민 숙원사업 현장을 찾았다.

이 날 김상돈 시장은 포일동에 소재한 동탄~인덕원선 제1공구 및 월곶~판교선 제8공구 복선전철 건설공사 현장 사무소를 방문해 의왕시를 경유하는 2개의 복선전철 사업의 현장상황을 직접 파악했다.

국가철도공단 관계자가 참석한 이날 자리에서 김 시장은 2개의 복선전철 사업에 대한 시민들의 높은 기대감을 전하고 동탄~인덕원 복선전철사업과 연계 추진되는 오전동 문화공원 및 공영주차장 조성사업 등을 논의하면서 신속한 복선전철 사업 추진의 필요성에 대해 상호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내손동 동안양 변전소 옥내화 사업현장을 찾아 현재 건립중인 변전소 옥내화 건물 상태와 공정현황을 직접 확인하고, 옥내화 사업의 전반적인 진행상황과 향후계획을 한전 측으로부터 청취했다.

김 시장은 동안양 변전소(옥외철구형) 시설로 인한 도시미관 저해, 소음, 전자파 등 내손동 주민들의 오랜 피해를 강조하면서 차질없는 변전소 옥내화 추진을 한전 측에 당부했고, 관련부서에는 변전소 시설의 옥내화 이후 진행될 공원정비 사업추진과 변전소 잔여부지 복합 개발 사업에 대한 체계적인 행정지원을 주문했다. 

아울러, 관내 경기 행복마을 관리소 3개소(부곡・오전・내손2)를 방문해 시민의 안전을 위해 종사하는 관리소 지킴이들을 격려하는 한편, 지역사회 복지현장에서 주도적으로 활동해 줄 것을 강조했다.

김상돈 의왕시장은 “동탄~인덕원 복선전철 사업, 내손동 변전소 옥내화 사업 등 시민숙원 사업추진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다양한 협력기관과 소통하는 현장행정을 통해 주요사업의 추진속도를 더욱 높이겠다”고 말했다.

김두호 기자
김두호 기자 다른기사 보기
korea2525@kmae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