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간 나눠 배움 즐기는「우리동네 학습공간」 운영 호응
공간 나눠 배움 즐기는「우리동네 학습공간」 운영 호응
  • 김두호 기자 korea2525@kmaeil.com
  • 승인 2022.04.26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양시, 8군데 학습공간 지정해 프로그램 강사비 지원.
안양시가 평생학습배움터인‘우리동네 학습공간’을 올해도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사진=안양시)
햇님달님 작은도서관(사진=안양시)

[안양=김두호기자] 안양시가 평생학습배움터인 ‘우리동네 학습공간’을 올해도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우리동네 학습공간’은 지역의 다양한 유휴공간을 열린 배움의 공간으로 확보해 평생학습의 기회를 무료로 제공하고, 지역 커뮤니티 공간으로서의 이점을 얻는 곳이다.

만안아트&힐링작은도서관(사진=안양시)
만안아트&힐링작은도서관(사진=안양시)

지역주민이 해당 공간에서 학습모임 활동으로 배움과 나눔의 공동체를 형성하는 사업이기도 하다.

안양시는 지난해 공모를 통해 모두 8곳의 「우리동네 학습공간」을 지정했다.

한국승강기안전공단안양지사(안양로 계양빌딩), 만안아트&힐링작은도서관(예술공원로42번길), 학의 사진연구회(관양로 131), 햇님달님 작은도서관(포도원로27번길), 마음에 상담치유센터(안양로 472) 등이 그곳이다..

보드와 놀이교육센터(사진=안양시)
보드와 놀이교육센터(사진=안양시)

시민을 위한 열린 공간으로서 보드게임 지도사 과정, 로봇코팅 이해하기, 실버공작소 등의 알차고 다양한 20여개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으며, 시는 프로그램 강사료를 지원하며 운영을 돕고 있다.

시 관계자는“다시 일상생활이 시작됨에 따라, 시민들이 시간과 공간에 제약을 받지 않고 학습을 누릴 수 있는 공간발굴을 이어나갈 것이며, 그 동안 코로나19로 학습모임이 어려웠던 시민들에게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평생교육사협회 안양지회(사진=안양시)
평생교육사협회 안양지회(사진=안양시)

‘우리동네 학습공간’을 운영을 흼방하거나 관심 있는 시민은 시 해당부서(평생교육과 8045-6016)로 문의해 자세한 사항을 안내받을 수 있다.

김두호 기자
김두호 기자 다른기사 보기
korea2525@kmae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