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계운 市교육감 예비후보 부인 동분서주
최계운 市교육감 예비후보 부인 동분서주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2.05.17 0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영숙 씨, 전통시장에서 백령도까지 돌며 “남편 지지해달라” 호소
최계운 인천시교육감 예비후보의 부인 박영숙 씨(우측)가 미추홀구 용현시장 에 있는 한 약국을 방문해 남편에 대한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사진제공=최계운예비후보선거캠프

[인천=김정호기자]6·1 지방선거가 17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최계운 인천시교육감 예비후보 부인인 박영숙 씨의 '내조 유세'가 주목받고 있다.

최계운 인천시교육감 예비후보의 배우자인 박영숙 씨는 지난 14일 배편으로 백령도에 도착한 후 다음날인 15일까지 이곳에서 지역주민들과 만나 소통의 폭을 넓히고 있다.

시장이나 구청장과는 달리, 교육감 후보들은 지방선거에서 인지도가 상대적으로 떨어져 ‘깜깜이 선거’가 되는 경우가 많아 왔다.

이 때문에 한 명의 시민이라도 더 만나 최계운 예비후보의 인지도를 끌어올리겠단 생각이다.

현행 공직선거법상 예비후보자 등록 후 선거일 전까지는 예비후보자가 지정한 1명이 예비후보자와 함께 다니는 경우엔 명함을 배포할 수 있다. 배우자와 직계존비속은 단독 배부가 가능하다.

박영숙 씨는 이에 앞서 지난 13일에도 미추홀구에 있는 용현시장을 방문해 각 매장들을 돌며 남편인 최 후보에 대한 지지를 부탁했다.

같은 날 오전에는 남동구의 아파트 입주자 대표와 40여 명의 입주자들을 만나 지지선언을 받아내기도 했다.

이 자리에서 한 입주민 관계자는 “최계운 인천시교육감 후보의 훌륭한 인품과 올바른 교육정책을 적극 지지한다”고 말해 박수갈채를 받았다.

이에 대해 박영숙 씨는 “부족하지만 우리 인천지역 아이들의 미래와 인천교육을 위해 남편과 함께 최선을 다해 선거에 임하겠다”며 “최계운 예비후보가 꼭 승리할 수 있도록 시민들의 많은 지지와 격려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