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계운 市교육감 후보 “인천 학생올림픽 개최” 공약
최계운 市교육감 후보 “인천 학생올림픽 개최” 공약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2.05.23 2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들에게 체육활동 기회 주고, 친교와 협동심 길러줄 것
최계운 인천시교육감 후보가 서구지역 한 체육행사장을 돌며 참가자들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 사진제공=최계운후보선거캠프

[인천=김정호기자]최계운 인천시교육감 보수단일 후보가 ‘인천 학생올림픽’을 개최할 것을 공언했다.

23일 최계운 교육감 후보 선거사무소에 따르면 최 후보는 인천태권도협회 회장단과 간담회를 갖고 지역 내 체육 관련 개선 및 요구사항 등에 관한 얘기를 나눴다.

이 자리에서 최계운 후보는 인천지역 학생들의 체육활동 기회를 늘리고 공부에 지친 학생들에게 체육활동으로 친교와 협동심을 키워주겠다며, ‘인천 학생올림픽’을 매년 개최하겠다고 약속했다.

최 후보는 올림픽 주요종목으로 3대3농구, 축구, 족구, 배구, 달리기, 스트릿댄스 등이 포함될 것이라고 했다. 이 중 특히 스트릿댄스의 경우, 브레이킹 댄스가 2024년 파리올림픽 정식종목으로 채택된 것을 염두에 두고 종목에 넣었다.

최계운 후보는 최대한 많은 학생들이 참여하는데 의의를 두고, 특기상을 비롯해 협력상, 응원상, 배려상도 수여한다는 방침이다.

최 후보는 이와 함께 각종 체전 재개에 따라 우수 체육교사 가점제도 부활시키겠다고 약속했다.

소년체전이나 전국체전에 입상할 경우 지도교사 연구점수를 주고, 입상선수에게 주어지던 포상금도 부활시키겠단 구상이다.

또 엘리트 체육선수는 학교 체육활동과 연계시켜, 이들의 활동기회를 폭넓게 부여하고 전문 체육교사 이수 기회도 주기로 했다.

각급 학교 운동장과 체육관은 방과후 및 공휴일 개방으로 학교 유휴시설 활용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해당 시설들이 개방될 경우, 시민들의 체육활동 활성화를 위한 중추적인 역할을 할 전망이다.

최 후보 측에선 해당 공약들을 추진하기 위한 자문단 설치와 특별기획팀(태스크포스) 구성 운영 등 정책 추진을 뒷받침하기 위한 기구도 설치키로 했다.

최계운 인천교육감 후보는 “지역 학생들과 시민들이 체육활동을 할 수 있는 기회를 넓히고 우수 지도교사에게도 동기부여가 되도록 해, 인천을 체육이 강한 도시로 육성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