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60개 공동주택에 관리 보조금 지급한다
고양시, 60개 공동주택에 관리 보조금 지급한다
  • 김경현 기자 newsjooo@hanmail.net
  • 승인 2022.05.24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원항목 : 승강기, 옥외공용배관, 변압기, 소화설비, 저수조, 옥상방수, 경로당, 에너지절약설비, 도로 및 보도 포장 등
고양시청 입구 전경. (사진=김경현 기자)
고양시청 입구 전경. (사진=김경현 기자)

[고양=김경현 기자] 고양시는 공동주택의 노후 기능을 개선·보강하고 입주민의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에 필요한 비용 일부를 지원한다. 시에 따르면, 보조금지원 심사위원회의 단지 선정 결과를 토대로 ‘2022년 공동주택 관리업무 보조금 지원 사업’에 나선다는 것.

2006년 이래로 약 1200개단지에 약 263억원을 지원해왔으며, 올해 사업예산은 총 약 49억원으로 60개 단지를 대상으로 시민 안전에 필수적인 다양한 공사를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항목은 △승강기 △옥외공용배관 △변압기 △소화설비 △저수조 △옥상방수 △경로당 △에너지절약설비 △도로 및 보도 포장 등이다.

특히 승강기 보조금의 경우 ‘승강기 안전관리법’ 개정에 의한 ‘한국승강기안전공단’의 승강기(일부 또는 전부) 교체 촉구에 따라 금년도 보조금 신청 단지가 폭증할 것을 감안해 전년도 대비 30%의 예산을 증액했고, 일반 보조금 잔여 재원을 승강기 보조금으로 확보해 지원하도록 조치했다.

보조금 선지급 신청기간은 2022년 6월 17일까지이며, 등기우편 및 방문으로 접수 가능하다.

고양시 관계자는 “공동주택 관리업무 보조금 지원 사업을 통해 시민들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할 것”이라며 “예산을 신속 집행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이바지 할 수 있도록 사업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경현 기자
김경현 기자 다른기사 보기
newsjooo@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