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여성병원, 5월 가정의달 맞아 임신부 ‘온라인 태교콘서트’ 개최
서울여성병원, 5월 가정의달 맞아 임신부 ‘온라인 태교콘서트’ 개최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2.05.26 2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교 강의 외 샌드아트, 동화낭독 등 다양한 프로그램 선보여
-구자남 원장 임신 출산 강의, 임신부들 크게 호응

[인천=김정호기자]아인의료재단 서울여성병원(대표원장 오익환) 마더비문화원은 5월 가정의달을 맞아 임신부를 위한 문화행사로 ‘온라인 태교콘서트’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로 인한 사회적 거리 두기는 해제됐지만, 야외활동에 주저하는 임신부들을 위해 온라인 방송으로 진행됐으며 350여 명이 참가했다.

‘태교콘서트’는 기존에 태교 강의가 주를 이뤘던 행사와 달리 샌드아트를 비롯해, 애니메이션 신비아파트 주인공 역할의 조현정 성우가 진행하는 동화낭독 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선보였다.

마더비문화원에서 운영하는 ‘칼림바와 함께 하는 아이&i 임산부 합창단’의 합창 공연도 이어졌다.

구자남 서울여성병원 원장의 임신‧출산‧태교 관련 강의도 진행됐다.

임신부들이 평소 궁금해하는 엄마 아빠 목소리 태교 방법, 임신 중 건강한 식습관 관리 등에 관한 명쾌한 설명으로 참가자들이 크게 호응했다.

김선일 서울여성병원 마더비문화원 과장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여유를 찾고, 가족 간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행사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건강한 여성을 더 건강하게 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마더비문화원은 인천 최대 규모 임산부 문화센터로, 임산부, 영유아, 난임 부부 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병원이 9월 주안 시민공원역 인근 의료복합타운으로 확장‧이전하면 문화원에는 아쿠아로빅을 할 수 있는 수영장, 요리를 배울 수 있는 쿠킹클래스 강의실 등 임산부와 영유아를 위한 더욱 다양한 시설이 마련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