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 2022년 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 상담 실시
연수구, 2022년 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 상담 실시
  • 임영화 기자 kmaeil86@kmaeil.com
  • 승인 2022.05.28 1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수구청 별관에서 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 상담을 하고있는 모습. 사진제공=연수구청

[인천=임영화기자]인천 연수구는 지난 19일과 26일 연수구청 별관에서 구 본청과 산하기관 전부서 구매담당자 총52명을 대상으로 두 차례에 걸쳐 장애인생산품 1:1맞춤형 교육과 구매 상담을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는 일반노동시장에 참여하기 어려운 중증장애인들을 고용하는 중증장애인생산품 생산시설에서 만드는 제품, 용역, 서비스에 대해 공공기관이 구매하도록 해 장애인의 일자리창출, 소득보장을 지원하는 제도다.

한편 공공기관은 연간 총 구매 액의 1%이상, 장애인표준사업장에서 생산한 물품과 제공하는 용역을 0.6%이상 의무 구매해야한다.

인천시립 장애인생산품판매시설에서 진행했고 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 제도를 설명하고, 부서별 21년 장애인생산품 구매 실적 분석을 통해 앞으로 구매 가능 품목 안내, 구매지원을 위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등 우선구매 실적제고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으로 구성됐다.

구 관계자는 “코로나19 등 매출감소 위기에서 중증장애인생산품, 장애인표준사업장 생산시설에서의 지속적인 구매추진으로 중증장애인의 자립생활 기반을 조성하고 경쟁고용이 어려운 중증장애인의 일자리 창출에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