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제1회 환경교육주간' 맞아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용인시, '제1회 환경교육주간' 맞아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 최규복 기자 chen8815@kmaeil.com
  • 승인 2022.05.31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인시가 '제1회 환경교육주간'을 맞아 오는 6월 5~11일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사진=용인시)
용인시가 '제1회 환경교육주간'을 맞아 오는 6월 5~11일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사진=용인시)

[용인=최규복기자] 용인시가 '제1회 환경교육주간'을 맞아 오는 6월 5~11일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환경교육주간 행사는 국민들에게 환경보전의 의미를 환기시키고, 환경교육을 활성화하기 위해 환경부와 각 지방자치단체가 동시에 개최한다고 밝혔다.

용인시는 2022년 환경교육도시 지정을 목표로 '좋겠다, 배우고 즐기고 나누는 환경교육주간'을 운영, 시민들에게 환경보전의 의미를 되새기고 환경교육의 필요성을 널리 알릴 계획이다.

우선 오는 6월 5~10일 용인문화재단이 '다 같이 줍깅, 용인 한 바퀴'를 운영하며, 참가자 9팀(100명)이 용인 곳곳의 산책로를 돌아다니며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 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어 8일에는 기후변화체험교육센터에서 환경교육활동가 50명이 한자리에 모여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한 워크숍도 진행된다.

기후변화체험교육센터도 어린이와 가족을 위한 특별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오는 6월 8일부터 3일간 유아단체 6팀(100명)과 함께 마평습지를 찾아 동식물 생태계를 살펴보는 ‘방울이와 함께하는 습지 여행’을 운영한다.

오는 6월 11일에는 가족 단위 12팀(40명)을 대상으로 햇빛 자동차 만들기, 햇빛으로 간식 만들기 체험 등 '태양이와 함께 하는 에너지 여행' 프로그램도 준비했으며, 6월 3일까지 용인시 통합예약 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선착순으로 접수하여 조기 마감될 수 있다.

환경교육주간 마지막 날인 11일, 용인미르스타디움 상상의 숲 앞마당에서 어린이들이 사용하지 않는 물건을 직접 사고파는 '어린이 지구 살림장터, 도돌이장'을 운영한다.

이외에도 자원순환 놀이터인 '돌고 도는 놀이터', 공공예술 프로젝트 '둥글뒹글 기지' 등 다양한 체험 활동도 실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