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마을자치센터, 폐의약품 수거 캠페인 '폐의약품 놀면 뭐하니?' 진행
광명시 마을자치센터, 폐의약품 수거 캠페인 '폐의약품 놀면 뭐하니?' 진행
  • 하상선 기자 hss8747@kmaeil.com
  • 승인 2022.05.31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행복마을관리소 등 5개 거점에서 폐의약품 수거
폐의약품 종이컵(180㎖) 1컵 기준 자원봉사시간 2시간 부여
광명시 마을자치센터는 6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행복마을관리소를 통해 폐의약품 수거 캠페인 「폐의약품 놀면 뭐하니?」을 실시한다.(사진=광명시)
광명시 마을자치센터가 행복마을관리소를 통해 폐의약품 수거 캠페인 '폐의약품 놀면 뭐하니?'를 6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진행한다.(사진=광명시)

[광명=하상선기자] 광명시 마을자치센터가 행복마을관리소를 통해 폐의약품 수거 캠페인 '폐의약품 놀면 뭐하니?'를 6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진행한다.

'폐의약품 놀면 뭐하니?'는 광명시민을 대상으로 가정에서 방치되어 잘못 버려진 폐의약품의 환경오염 위험성을 알리고 올바른 폐의약품 분리배출 방법에 대해 배우며 폐의약품 수거에 참여하는 캠페인이며, 광명시 자원봉사센터와 연계되어 있어 참여자는 자원봉사 시간도 얻을 수 있다.

작년에도 많은 시민이 캠페인에 참여한 바 있으며, 올해도 재진행 요청에 힘입어 광명3‧5‧7동 행복마을관리소 외에 광명종합사회복지관, 광명장애인종합복지관과 협업하여 총 5개소의 폐의약품 수거 거점을 운영한다.

참여방법은 구글 설문지로 들어가 관련 영상 시청한 후 활동지를 작성해 제출하고, 폐의약품을 모은 후 수거장소에 제출하면 된다.

참여자에게는 알약으로 종이컵(180㎖) 1컵 기준 자원봉사 시간 2시간이 인정되며, 1인 최대 주당 2시간까지 가능하다. 약 포장을 벗긴 알약만 수거할 수 있으며, 물약과 연고의 경우 수거는 가능하나 봉사 시간은 인정되지 않는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