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 도시개발사업 특혜 논란…경찰 "사실여부 확인중"
의정부 도시개발사업 특혜 논란…경찰 "사실여부 확인중"
  • 권태경 기자 tk3317@kmaeil.com
  • 승인 2022.06.15 16:23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인매일=권태경기자] 의정부시 민간사업자 참여 도시개발사업에서 사업자 선정 적정성 등의 각종 특혜 관련 논란에 경찰과 감사원이 나섰다.

15일 경기북부경찰청에 따르면 북부청 반부패범죄수사대가 '의정부시 신곡 체육공원 민간공원조성 특례사업'을 두고 특정 업체에게 특혜가 있었다는 첩보를 입수해 사실 여부를 확인 중이라고 밝혔다.

해당 사업은 부지 면적 6만㎡ 중 70%는 각종 체육시설, 광장, 주차장 등 편의시설을 조성하고 나머지 30%는 600세대 규모의 공동주택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현재 한 컨소시엄이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된 상태다.

경찰은 의정부시에 이 사업과 관련 자료를 요청하고 입수한 첩보 내용의 사실 여부를 파악하고 있으며, 감사원은 의정부시 미군 공여지 민간개발 사업 등 5개 도시개발사업에 대해 자료 수집을 진행 중에 있다.

이번 감사원의 자료 수집 대상은 ▲의정부시 복합문화융합단지 도시개발사업 ▲유류저장소 도시개발사업 ▲캠프 라과디아 도시개발사업 ▲직동·추동 민간공원 특례사업 등으로, 감사원은 약 2주 가량 해당 사업들의 추진 과정 등을 확인한 후, 정식 감사 여부를 판단할 계획이다.

북부경찰청 관계자는 "관련 자료를 분석하는 등 여러가지 사실 확인이 필요한 사안으로 확인 과정에서 비위 정황이 드러날 경우 엄정하게 수사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성규 2022-06-15 19:21:25
수도권 인근에 마지막 금싸라기 땅이라고 하던 그이름도 거창한 복합문화융합단지에 수년간 복합문화라고 붙일만한 사업한번 안하고 수천세대 아파트 분양만 하고난 후 물류센터 들일때부터 이건 뭔가 잘못되었다고 생각 했는데 이번기회에 검경합동 수사로 시원하게 까발려 주시기 바랍니다. 무늬만 있는 회사에 사업권 몰아주고 모든 행정 비공개로 진행 하시고 주민들 의견 개무시하던 의정부 독재 시장님 그동안 얼마나 해드셨을지 감도 안잡히네요. 새 시장님과함께 의정부를 정상으로 돌려놓을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해 주세요.

윤도현 2022-06-15 17:29:14
안병용이와 그 외 같은 공무원들 한통속들 깡그리 모아서 법적 처벌 바랍니다

손영주 2022-06-15 17:28:16
공정한 조사와 수사 그리고 해당 인원들에 대한 처벌 있기를 바랍니다.

특히 ㅇㅂㅇ 이사람 꼭 파헤쳐 보세요

구린내가 풀풀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