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보건소 “여름철 식중독 주범 노로바이러스 감염 주의 당부”
동두천시보건소 “여름철 식중독 주범 노로바이러스 감염 주의 당부”
  • 김해수 기자 kimhs8488@kmaeil.com
  • 승인 2022.06.22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두천시보건소는 최근 영유아를 중심으로 노로바이러스 감염증 및 장내 아데노바이러스 감염증이 증가하고 있어 철저한 위생관리 및 예방을 당부했다. (사진=동두천시)
동두천시보건소는 최근 영유아를 중심으로 노로바이러스 감염증 및 장내 아데노바이러스 감염증이 증가하고 있어 철저한 위생관리 및 예방을 당부했다. (사진=동두천시보건소)

[동두천=김해수기자] 동두천시보건소는 최근 영유아를 중심으로 노로바이러스 감염증 및 장내 아데노바이러스 감염증이 증가하고 있어 철저한 위생관리 및 예방을 당부했다.

노로바이러스 감염증은 일반적으로 겨울철에서 초봄까지 발생이 증가하나 연중 내내 감염 환자가 확인되기도 한다. 감염 후 2일 안에 구토, 설사, 복통, 발열이 나타난다. 

또 장내 아데노바이러스 감염증은 영아와 소아에서의 급성 바이러스성 위장관염의 흔한 원인으로 연중 발생하며 수양성 설사가 지속된다. 감염경로는 바이러스에 감염된 환자의 분변, 구토물에 오염된 손, 바이러스에 오염된 물 또는 식품 섭취를 통해 이루어진다,

보건소 관계자는 여름철 식중독 주범인 노로바이러스 예방을 위해 ▲올바른 손씻기 ▲조리된 음식 먹기 ▲위생적으로 조리하기 ▲오염된 물건 소독 등을 강조하며 예방수칙 준수와 위생적인 환경관리를 당부했다.

김해수 기자
김해수 기자 다른기사 보기
kimhs8488@kmae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