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서부경찰서, 자전거‧PM 안전수칙 준수 캠페인
인천서부경찰서, 자전거‧PM 안전수칙 준수 캠페인
  • 임영화 기자 kmaeil86@kmaeil.com
  • 승인 2022.06.23 1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서부경찰서(서장 임실기)와 한국교통안전공단 인천본부(본부장 장찬옥)는 자전거와 개인형 이동장치(PM) 교통사고 감소를 위해 ‘자전거‧PM 안전수칙 준수 캠페인. 사진제공=인천서부경찰서

[인천=임영화기자]인천서부경찰서(서장 임실기)와 한국교통안전공단 인천본부(본부장 장찬옥)는 자전거와 개인형 이동장치(PM) 교통사고 감소를 위해 ‘자전거‧PM 안전수칙 준수 캠페인’을 추진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자전거와 개인형 이동장치(PM) 운전자의 안전한 이용을 강조하는 홍보활동으로, 평소 자전거와 개인형 이동장치(PM) 통행량이 많은 아라뱃길 광장에서 진행됐다.

인천지역 교통질서 확립에 기여하고 있는 봉사단체인 인천모범운전자연합회 회원들도 함께했다.

최근 3년간 인천에서는 자전거와 개인형 이동장치에 의한 교통사고 건수가 지속적으로 증가해왔다.

특히 캠페인이 진행된 아라뱃길 아라자전거길에서는 지난 5월 자전거와 전동킥보드가 충돌하여 자전거 운전자가 사망하는 사고가 발생하기도 하였다.

이에, 참여기관은 유사한 사고가 다시 발생하지 않도록 현수막과 리플릿을 활용하여 안전장비 착용, 인도주행 및 음주운전 금지, 운전 중 휴대전화 사용 금지 등의 안전운전 수칙을 홍보했다.

또한, 아라뱃길을 이용하는 자전거, 개인형 이동장치 운전자를 대상으로 안전모, 개인형 이동장치(PM) 관련 개정 도로교통법 문구가 새겨진 물티슈를 배부하여 교통사고 예방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