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노인종합복지관, 저소득 어르신 여름나기 김치 지원
김포시노인종합복지관, 저소득 어르신 여름나기 김치 지원
  • 허규범 기자 hkb3536@naver.com
  • 승인 2022.06.27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김포시노인종합복지관

[김포=허규범기자] 김포시노인종합복지관(관장 임은경)은 2018년부터 5년째 저소득 어르신의 여름나기를 위한 김치를 지원하고 있다.

올해는 김포의 성문교회(담임목사 전재호/풍무동 소재)와 MOU체결 및 후원(총 200만원)을 통해 저소득 어르신께서 시원하고 건강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여름김치를 지원하게 되었다. 특히 저작의 어려움을 겪는 어르신 총 110명의 건강상태를 고려한 열무김치와 나박김치 등을 다양하게 마련하여 전달하였다.

사진=김포시노인종합복지관

“더워지는 날씨, 올해는 더욱 덥다는데 시원한 김치 덕분에 더위를 이겨낼 수 있을 것 같아요~” 여름만 되면 걱정이 많아지는 어르신의 얼굴에는 주름 대신 시원한 미소가 가득했습니다.

사진=김포시노인종합복지관

김포시노인종합복지관은 “여름철 무더위에 노출되어 있거나 식사에 어려움을 겪는 어르신들을 위해 후원에 동참해주신 김포성문교회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결식 예방 및 안정된 식생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김포시노인종합복지관은 김포지역 내 경제·신체·정서적으로 홀로 독립적인 일상생활이 어려운 취약노인에게 각종 서비스를 제공하여 예방적 복지실현 및 사회 안전망 구축을 위해 함께 나누고 동행하고자 한다. 주변에 도움이 필요한 어르신이 있다면 사례관리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