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중보건지소, 2022년 치매예방교실 '두뇌건강교실 도예/원예교실' 운영
안중보건지소, 2022년 치매예방교실 '두뇌건강교실 도예/원예교실' 운영
  • 서인호 기자 seoinho3262@gmail.com
  • 승인 2022.08.02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택시 안중보건지소 치매안심센터가 2022년 치매예방교실 『두뇌건강놀이 도예/원예교실』을 운영중에 있다.(사진=평택시)
평택시 안중보건지소 치매안심센터가 2022년 치매예방교실 『두뇌건강놀이 도예/원예교실』을 운영중에 있다.(사진=평택시 안중보건지소)

[평택=서인호기자] 평택시 안중보건지소 치매안심센터가 2022년 치매예방교실 『두뇌건강놀이 도예/원예교실』을 운영중에 있다.

치매예방교실은 치매선별검사 정상군을 대상으로 지난 7월 13일부터 오는 9월 1일까지 매주 수/목 진행하고 있다.

치매예방교실에서는 치매예방 실천강화 프로그램으로 생화로 센티피스 꽃꽂이, 고무나무 식재하는 원예교실 및 접시, 컵 등 꾸미는 도예교실을 운영하여 신체적‧정신적 활동 역량을 향상시키고 손끝신경 자극을 통한 뇌건강 증진을 도모하며 현재 3회차가 운영 되었다.

코로나19 감염 확산으로 중단되었던 치매예방교실의 대면 프로그램 제공으로 지역사회에 거주하고 있는 어르신들의 치매예방 및 인지능력 향상, 긍정적인 경험을 통해 정서적 안정 및 스트레스 해소로 치매예방 효과를 높였다.

교육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사전접수를 받아 코로나19 감염의 위험을 최소화했으며, 참여자 전원이 마스크 착용 및 참석자 명부를 작성하는 등 코로나19 방역 지침을 준수하며 진행중이다.

치매안심센터장은 “그동안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어르신들의 우울과 스트레스가 극심한 상황에서 치매예방교실 대면 진행으로 어르신들의 사회성 향상은 물론이고 우울과 스트레스 감소에 중요한 역할이 될 것이며, 향후 어르신들에게 필요한 프로그램의 다양성과 확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서인호 기자
서인호 기자 다른기사 보기
seoinho3262@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