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TP, 英 판버러 국제 에어쇼서 200만 $ 수출 계약체결
인천TP, 英 판버러 국제 에어쇼서 200만 $ 수출 계약체결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2.08.02 2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윈프릭션, ADS에 항공기 부품 납품…인천TP-市, 비즈니스 미팅 주선
(사진)판버러 국제 에어쇼 인천관. 사진제공=인천테크노파크(인천TP)

[인천=김정호기자]인천테크노파크(인천TP)는 ‘영국 판버러 국제 에어쇼 2022’에 참가한 인천지역 항공산업 관련 8개 중소기업이 46건의 비즈니스 상담을 벌여 200만 달러어치의 계약을 체결하는 성과를 올렸다고 2일 밝혔다.

인천TP는 인천시와 함께 지난달 18~22일 영국 햄프셔주 판버러 공항에서 열린 이번 국제 에어쇼에 인천관을 설치 운영, 비즈니스 미팅 주선 등 항공·드론 기업의 해외 시장 진출을 지원했다.

㈜다윈프릭션, ㈜아이디씨티, ㈜클로버스튜디오, ㈜파블로항공, ㈜증강지능, ㈜휴니드 테크놀러지스, 용비에이티㈜, ㈜숨비 등이 인천관에 홍보부스를 마련, 글로벌 시장 진출을 타진했다.

이 가운데 ㈜다윈프릭션은 영국 항공기 부품 전문 기업 ADS(Aviation & Defence Spare Limited)와 올해 200만 달러 규모의 항공기용 브레이크 부품 수출 계약을 맺었다.

또 내년부터 연간 100~200만 달러 이상의 부품을 공급하는 장기계약을 추진하고 있어 수출 규모는 크게 늘 것으로 기대된다.

인천TP 관계자는 “참가기업에 부스와 비품, 항공료 등을 지원해 해외 시장 진출을 도왔다”며 “B2B(기업 대 기업)·G2B(정부 기업 간 거래) 등의 비즈니스 미팅 주선으로 소기의 목적을 달성했다”고 말했다.

한편, 코로나19 펜데믹으로 4년 만에 열린 이번 판버러 국제 에어쇼에는 세계 55개국의 2천500여 개 기업이 참가했다.

민간 및 군수 분야의 항공기와 부품 등이 전시되는 항공 우주 방위산업 분야의 권위 있는 행사로 매번 10만 명 이상의 참관객이 찾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