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체계적인 도시개발 유도
광주시, 체계적인 도시개발 유도
  • 정영석 기자 aysjung7@kmaeil.com
  • 승인 2022.08.29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시의 부족한 도시 인프라를 개선하기 위해 광주시가 체계적인 도시개발을 유도한다고 밝혔다.(사진=광주시)
광주시의 부족한 도시 인프라를 개선하기 위해 광주시가 체계적인 도시개발을 유도한다고 밝혔다.(사진=광주시)

[광주=정영석기자] 광주시의 부족한 도시 인프라를 개선하기 위해 광주시가 체계적인 도시개발을 유도한다고 밝혔다.

29일 시에 따르면 광주시는 수도권 내 위치적 우위에 있으면서도 지금까지 각종 규제로 인해 빌라, 창고 등 소규모 개발행위로 도시가 확대됐다. 이에 교통, 교육, 의료, 편의시설 등 체계적 도시 인프라가 부족한 상태이다.

이를 타개하기 위해 현재 시는 공공사업으로 송정지구 도시개발사업과 광주역, 곤지암역 주변 역세권 도시개발사업을 진행 중에 있으며 민‧관 공동사업으로는 경안2지구 도시개발사업과 5개의 민간공원 특례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쌍령동 일대 광주시 도시계획위원회에서 체계적 도시개발을 유도, 관련 토지주들이 민간도시개발사업 환지방식으로 사업을 제안해 시가 주변 교통개선 및 교육, 공공시설 등을 연계한 사업을 진행 중이다.

시 관계자는 “각종 개발사업과 연계한 교통체계 개선 및 도시 인프라 설치를 위해 현재 추진 중인 사업에 도시문제 개선대책을 통한 실현방안을 마련하고 있다”며 “앞으로 민간 개발사업에 대해서도 부족한 인프라를 개선토록 기준을 수립해 인구 50만 대도시를 준비하는 발판을 마련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