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쿠, ‘마스터셰프 사일런스’ 출시
쿠쿠, ‘마스터셰프 사일런스’ 출시
  • 황성규 기자 20nise@naver.com
  • 승인 2022.09.01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최초 도입한 ‘사일런트 압력 시스템’으로 36.9dB 저소음 취사와 혁신적인 미니멀리즘 디자인 가능해져
쿠쿠전자 마스터셰프 사일런스 CRP-NHTR0610FGW. 사진 = 쿠쿠전자
쿠쿠전자 마스터셰프 사일런스 CRP-NHTR0610FGW. 사진 = 쿠쿠전자

[경인매일=황성규기자] 쿠쿠전자는 1일 국내 최초로 개발한 ‘사일런트 압력 시스템’으로 취사 시 발생하는 소음을 현저히 줄이고 이전 밥솥들과 차별화된 미니멀리즘 디자인으로 완성한 ‘마스터셰프 사일런스(CRP-NHTR0610FGW)’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기존의 전기압력밭솥이 외부로 돌출된 압력추 하중으로 취사 중 발생한 압력을 제어하던 방식을 업그레이드해 쿠쿠전자가 신제품 마스터셰프 사일런스를 통해 업계 최초로 선보이는 기술이다. 돌출형 압력추를 과감히 삭제하고 매립된 증기 배출 통로에 ‘신개념 실린더 압력 제어 기술’을 도입해 취사 중 발생되는 소음을 크게 낮췄다.

돌출형 압력추로 압력을 제어하던 기존 압력밥솥은 취사 시 평균 61dB의 소음이 발생되는 반면, 마스터셰프 사일런스는 취사 마지막 단계에서 스팀이 한꺼번에 분사되는 경우를 제외하고 취사 중 발생하는 소음을 속삭이는 소리 정도인 36.9dB로 최소화했다. 

낮은 소음과 더욱 정밀해진 압력 제어를 구현할 뿐만 아니라 제품 디자인에도 혁신적인 변화를 일으켰다. 외부 돌출 압력추가 삭제되고, 돌려서 사용하던 트윈프레셔 조절 핸들이 터치방식 디스플레이의 ‘오토락킹’으로 대체되면서 군더더기 없이 매끄럽고 심플해진 외형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스팀이 통과되는 캡의 구조를 변경한 ‘사일런트 스팀 실드’는 증기가 저소음으로 배출되도록 설계돼 취사 소음을 줄이는 동시에, 울퉁불퉁한 요철 없이 매끈한 형태를 갖춰 청소도 한결 용이 해졌다.

쿠쿠전자 관계자는 “마스터셰프 사일런스는 쿠쿠가 국내에서 최초로 개발한 ‘사일런트 압력 시스템’이 도입돼 기존 제품과 확연히 차이 나는 저소음 성능을 갖추고, 외부 돌출형 압력추와 트윈프레셔 조절 핸들이 사라져 미니멀리즘 밥솥 디자인의 정수를 구현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