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도서관, 2023년 올해의 책 선정 위한 시민공모 시작
평택시 도서관, 2023년 올해의 책 선정 위한 시민공모 시작
  • 서인호 기자 seoinho3262@gmail.com
  • 승인 2022.09.04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택시 도서관이 평택시의대표적인시민독서운동인 '평택, 책을 택하다' 2023년 올해의 책 선정을 위한 시민공모를 시작한다고 밝혔다.(사진=평택시 도서관)
평택시 도서관이 평택시의대표적인시민독서운동인 '평택, 책을 택하다' 2023년 올해의 책 선정을 위한 시민공모를 시작한다고 밝혔다.(사진=평택시도서관)

[평택=서인호기자] 평택시 도서관이 평택시의 대표적인 시민독서운동인 '평택, 책을 택하다' 2023년 올해의 책 선정을 위한 시민공모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오는 20일까지 QR코드 접속 후 신청서 작성, 이메일 접수, 추천서 작성 등 온/오프라인을 활용 평택시민 누구나 올해의 책 후보도서를 추천할 수 있으며 도서선정기준을 충족한 책이여야 한다.

올해 15년째를 맞이한 평택시 시민독서운동 「책 읽는 평택」 사업은 내년부터 사업명을 「평택, 책을 택하다」로 변경 추진한다. 평택시가 「평택, 책을 택하다」라는 슬로건을 새롭게 선정한 것은 시민독서운동을 민선 8기 중요 아젠다로 채택하였음을 공표하는 것으로 ‘책 읽는 도시, 평택’에 대한 기대를 갖게한다.

「평택, 책을 택하다」 사업은 관내 초중고 대상으로 협력학교를 선정하여 선정도서 기증, 작가와의 만남, 독서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시민대상 북콘서트, 작가강연회 등 다양한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진행해왔다.

11월부터 2023년 올해의 책 선정을 위한 시민도서선정단을 운영할 예정이며 시민도서선정단은 최종 도서 선정을 위한 토론과 투표에 참여 가능하다.

지역민들과 함께 성장하고 있는 「평택, 책을 택하다」 사업이 책읽기를 통한 지역 공동체 만들기의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

서인호 기자
서인호 기자 다른기사 보기
seoinho3262@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