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보건소, 추석 연휴 코로나19 특별 방역 대책
연수구보건소, 추석 연휴 코로나19 특별 방역 대책
  • 김만수 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22.09.03 1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CR검사 (임시)선별진료소 지속 운영…지역사회 확산 방지
연휴기간 검사·진료 의료기관 및 약국 정보 홈페이지 게시
인천광역시 연수구청 전경. 사진제공=연수구청

[인천=김만수기자]인천 연수구 보건소가  추석 연휴를 대비해 코로나19 방역대책을 마련하고 구민이 건강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총력 대응한다.

이에 따라, 추석연휴 기간(9.9~9.12)동안 비상근무조를 보강 편성해 24시간 비상근무체계를 통한 빈틈없는 방역의료체계를 구축하고 전국적 이동이 많아지는 상황을 감안해 선별진료소와 임시선별검사소를 지속 운영할 방침이다.

구 보건소 선별진료소(함박뫼로 13)는 09시부터 13시까지 송도 미추홀타워 임시선별 검사소(갯벌로 12)는 13시부터 18시까지 운영해 구민 불편 최소화와 신속한 진단검사 체계를 유지한다.

특히, 발열, 기침, 인후통, 근육통 등 코로나19 의심증상 발생시 검사·진료·치료제 처방의 신속한 의료대응을 위해 지역 내 원스톱 의료기관 21개소와 먹는 치료제 처방약국 9개소를 운영해 긴급 상황에 대비할 계획이다.

특히, 명절기간동안 소외계층을 아우르고자 60세 이상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2회 건강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요양병원·요양원 등 감염취약시설의 종사자 선제검사와 입소자 관리 등 연휴기간에도 일반의료체계와 기동전담반을 활용한 의료지원을 제공한다.

원스톱 의료기관 및 먹는 치료제 처방약국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연수구청및 연수구 보건소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은수 보건소장은 “사회적 거리두기 없이 맞이하는 추석 연휴 기간인 만큼 확진자 발생 증가가 우려 된다”며 “특별방역 체계를 통한 지역사회 확산 차단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