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3년 만에 '제19회 안양사이버과학축제' 개최
안양시, 3년 만에 '제19회 안양사이버과학축제' 개최
  • 김두호 기자 korea2525@kmaeil.com
  • 승인 2022.09.13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7~18일, 정보화체험관·과학탐구체험관 등 다양한 체험 행사
- 최대호 안양시장 “디지털 과학을 재미있게 경험하고 즐기시길”
안양시가 3년 만에 '제19회 안양사이버과학축제'를 개최한다.(사진=안양시)
안양시가 3년 만에 '제19회 안양사이버과학축제'를 개최한다.(사진=안양시)

[안양=김두호기자] 안양시가 3년 만에 '제19회 안양사이버과학축제'를 개최한다.

'제19회 안양사이버과학축제'는 17~18일 안양시 종합운동장 실내체육관에서 진행된다.

이번 축제는 ‘상상을 현실로! 우리가 만드는 스마트 세상!’을 주제로 정보화체험관, 과학탐구체험관, 경진대회, 부대행사로 구성됐다.

정보화체험관은 IT 및 4차 산업을 이끌 분야를 소개하고 다양한 활동을 제공한다. 메타버스, VR‧AR(가상‧증강현실) 체험과 3D 프린팅, 드론 활용 등 다채로운 활동을 체험할 수 있으며, 역동적인 체험기기를 한데 모은 ‘액티비티존’을 운영하여 현실보다 더 짜릿하고 신나는 경험을 제공한다.

과학탐구체험관에서는 안양시 초ㆍ중ㆍ고 학생들이 과학 실험 부스를 운영한다. 생활 속 과학원리를 알아보고 원리를 활용한 생활용품과 장난감 등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으며, 4개 분야 8개 종목에 경진대회도 열린다. 로봇·코딩·3D프린팅·메타버스 분야에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등 63점을 놓고 열띤 경쟁을 펼친다.

특히, 메타버스 분야 경진대회는 미래 안양과 어울리는 첨단 건축물을 마인크래프트로 구현하는 ‘스마트 안양 랜드마크 건축대회’로 개최, 참가자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시정에 활용할 예정이다. 

그 외에도 청소년 버스킹 공연, 캐리커쳐, 기상체험, 보드게임 등 가족이 함께 즐기는 다양한 행사도 준비됐다.

최대호 시장은 “3년 만에 열리는 축제에서 디지털 과학을 재미있게 경험하고 즐기는 시간이 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두호 기자
김두호 기자 다른기사 보기
korea2525@kmae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