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문화예술재단, ‘방방곡곡 문화 공감 사업’ 선정 공연 진행
안양문화예술재단, ‘방방곡곡 문화 공감 사업’ 선정 공연 진행
  • 김두호 기자 korea2525@kmaeil.com
  • 승인 2022.09.16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시민들의 문화 향유 확대를 위한 ‘방방곡곡 문화공감 사업’
- 클래식, 연극, 전통예술 등 다양한 장르의 우수 공연 개최
안양시가 시민들의 문화 향유권 확대를 위한 국비 지원사업을 유치하여 9월부터 11월까지 4개의 공연을 펼친다.(사진=안양시)
안양시가 시민들의 문화 향유권 확대를 위한 국비 지원사업을 유치하여 9월부터 11월까지 4개의 공연을 펼친다.(사진=안양시)

[안양=김두호기자] 안양시가 시민들의 문화 향유권 확대를 위한 국비 지원사업을 유치하여 9월부터 11월까지 4개의 공연을 펼친다.

이번 공연은 안양문화예술재단이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에서 주최한 ‘2022년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 사업’을 통해 확보한 국비 약 3천 8백만 원으로 진행된다.

‘방방곡곡 문화 공감’은 문예회관을 활용한 민간예술단체 우수공연 프로그램을 지원하여 지역 문예회관 운영 활성화 및 지역민들의 문화 향유권을 신장시키고자 마련한 사업이다.

이번에 안양문화예술재단에서 진행하는 공연은, 클래식 공연▲Orchestral Jazz - Tschuss Jazz Era(9. 18. 평촌아트홀), 연극▲사랑해요, 당신(10. 22. 평촌아트홀), 전통예술▲K-남사당놀이 ‘박첨지’판(11. 5. 안양아트센터 수리홀), 드로잉 퍼포먼스 ▲크로키키 브라더스(11. 26. 평촌아트홀) 총 4개 작품으로 구성됐다.

시민들은 클래식, 연극, 전통예술 등 다양한 장르의 위 공연들을 5,000~20,000원의 관람료로 비교적 부담 없이 관람 가능하다.

재단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에게 다양한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지원사업을 적극적으로 유치하는 등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

김두호 기자
김두호 기자 다른기사 보기
korea2525@kmae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