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 '2022년도 경기평화광장 도토리 마켓' 개최
도, '2022년도 경기평화광장 도토리 마켓' 개최
  • 유형수 기자 rtnews@kmaeil.com
  • 승인 2022.10.11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경기도·경기문화재단, ‘2022년도 경기평화광장 도토리 마켓’ 개최
- 15~16일 양일간 경기도청 북부청사 경기평화광장서 개최
- ‘친환경’을 주제로 도민과 상인 한데 어우러져 소통과 축제의 장 만들 예정
- 플리마켓, 친환경 마켓, 평화중고장터 등 운영
- 탄소중립 실천 체험 행사, 문화공연 프로그램 등도 진행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이 나들이하기 좋은 가을을 맞아 오는 15일~16일 주말 양일간 이 같은 내용의 ‘2022년도 경기평화광장 도토리 마켓’을 개최한다.(사진=이천시)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이 나들이하기 좋은 가을을 맞아 오는 15일~16일 주말 양일간 이 같은 내용의 ‘2022년도 경기평화광장 도토리 마켓’을 개최한다.(사진=경기도)

[경인매일=유형수기자]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이 나들이하기 좋은 가을을 맞아 오는 15일~16일 주말 양일간 이 같은 내용의 ‘2022년도 경기평화광장 도토리 마켓’을 개최한다.

이번 ‘경기평화광장 도토리 마켓’은 ‘도’민과 함께하는 ‘토’·일요일 ‘리’사이클 ‘마켓’이라는 뜻으로, 친환경을 주제로 경기북부 지역 상인과 도민들이 한데 어우러져 개성 넘치는 상품을 사고팔 수 있는 소통의 장이다.

행사는 주말 이틀 동안 오후 1시부터 저녁 7시까지 진행되며, 경기북부 지역 소상공인이 참여하는 ‘플리마켓’, 다양한 친환경 제품을 만나볼 수 있는 ‘친환경 마켓’ 등의 판매 부스가 마련된다.

또한 도민들이 직접 중고물품을 사고파는 ‘평화중고장터’도 진행된다.

특히 이번 축제는 단순히 물건을 사고파는 방식에서 탈피, 친환경을 소재로 한 다양한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함께 마련함으로써 공감·소통할 수 있는 축제의 장을 만들 전망이다.

구체적으로 분리수거 놀이, 친환경 에너지 체험, 탄소 없는 놀이터 등 놀면서 탄소중립을 실천해보는 다양한 체험 행사와 함께, 인형탈 퍼포먼스, 버스킹 공연 등 다양한 문화공연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송용욱 행정관리담당관은 “경기평화광장에서는 이번 도토리 마켓을 포함해 경기북부 도민들을 위한 다양한 문화·체험 행사를 기획, 개최해오고 있다”라며 “가을을 맞아 올 주말 경기평화광장에서 특별한 추억을 쌓길 바란다. 도민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이번 도토리 마켓은 무료로 입장이 가능하며, 더욱 자세한 사항은 경기평화광장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