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사회적경제 한마당 '함성소리 페스티벌' 개최
오산시, 사회적경제 한마당 '함성소리 페스티벌' 개최
  • 최규복 기자 chen8815@kmaeil.com
  • 승인 2022.10.12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산시가 오는 15일 오산장터 커뮤니티센터 광장 주변에서 오산 사회적경제 한마당 “함성소리 페스티벌”을 개최한다.(사진=오산시)
오산시가 오는 15일 오산장터 커뮤니티센터 광장 주변에서 오산 사회적경제 한마당 “함성소리 페스티벌”을 개최한다.(사진=오산시)

[오산=최규복기자] 오산시가 오는 15일 오산장터 커뮤니티센터 광장 주변에서 오산 사회적경제 한마당 “함성소리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시민들에게 사회적 경제의 가치를 이해하고 가치소비를 실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사회적 경제 기업의 판로 및 홍보 확대를 돕기 위해 기획됐다.

오후 2시부터 진행되는 기념식에서는 사회적 경제 활성화 유공자에 대한 표창과 지속 가능한 오산 사회적 경제를 위한 퍼포먼스가 진행된다.

행사장에서는 사회적 경제 기업, 창업팀, 마을공동체팀, 특별부스, 창작예술촌, 오산신협 등 총 26개 부스를 운영하는데 △먹거리존 △판매·홍보존 △체험존 등 다양한 사회적경제 제품과 서비스도 경험할 수 있다. 또한 행사장을 방문하는 시민들에게 사회적 경제의 의미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사회적 경제 홍보관과 영상물 시청 부스도 있다.

특히 생활 속 쓰레기를 최소화하는 운동인‘제로웨이스트’와 공평하고 윤리적인 무역 거래 파트너십에 관한‘공정무역 캠페인’을 경험할 수 있는 특별부스도 운영한다. 이는 지난 8월부터 두 달여 간 환경문제에 관심 있는 시민들이 참여한‘착한소비 활동가 양성과정’ 수강생들이 준비했다.

이를 통해 환경문제에 대한 시민들의 인식 전환의 기회를 제공하고 사회적 경제 기업이 ESG 경영 환경 속에서 환경보존에 앞장서고 있다는 공감대를 형성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시 관계자는 “3년 만에 개최하는 이번 행사를 통해 사회적 경제의 사회적 가치를 이해하고 관내 사회적 경제 기업이 지역주민과 함께 성장하고 화합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