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인천 평생학습 시민축제 열려
제1회 인천 평생학습 시민축제 열려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2.10.19 2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강사 강연, 음악 토크쇼, 크로마키 체험 등 다양한 체험행사 마련
사진제공=인천시청

[인천=김정호기자]인천광역시는 오는 11월 4일부터 5일 까지 양일간 인천 중구 아트플랫폼에서 ‘제1회 인천 평생학습 시민축제’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인천시가 주최하고 (재)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시와 군·구, 교육청, 대학, 민간 평생교육기관 및 시민 학습자가 함께 만드는 시민 참여형 축제다.

꿈 너머 넘어 꿈, 모든 길은 평생학습으로 열린다!’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에는 평생학습 기관·단체 및 학습동아리 등이 참여해 배움으로 일궈낸 성과와 즐거움을 공유할 예정이다.

축제 첫 날인 4일(토)에는 인하대학교 응원단 ASSESS, 인천대학교 댄스동아리 IUDC, 인천대중예술고등학교의 뮤지컬 앙상블 등 화려한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2일간 △시민 스타강사 강연 페스티벌 △우수 평생교육 성과발표 및 평생교육 정책포럼 △성인문해교육 시화전 △가을 음악토크쇼 등이 진행된다.

또한 야외광장은 크로마키 체험, VR/AR 체험, 유리공예 티코스터, 캘리그라피, 반려동물키링 만들기 등 온가족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거리로 채워질 예정이다.

김경선 인천시 교육협력담당관은 “시민과 함께 배움의 열매를 수확하는 풍성한 축제를 만들기 위해 알차게 준비하고 있다.”며 “누구나 배우고 누구나 가르치는 평생교육으로 행복한 인천시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