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환경교육도시 '안산시 지정 기념' 현판식 개최
2022 환경교육도시 '안산시 지정 기념' 현판식 개최
  • 장병옥 기자 kkgbb@kmaeil.com
  • 승인 2022.10.25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 시장 “다양한 환경교육 프로그램 마련…시민들이 주체적으로 환경문제 해결하도록 적극 지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25일 안산시청에서 2022 환경교육도시 지정 기념 현판식을 개최하였다. (사진=안산시)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25일 안산시청에서 2022 환경교육도시 지정 기념 현판식을 개최하였다. (사진=안산시)

[안산=장병옥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25일 안산시청에서 2022 환경교육도시 지정 기념 현판식을 개최하였다. 

이날 현판식은 이민근 시장과 박현규 안산환경재단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환경교육도시는 환경교육의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라 지역기반의 환경교육을 활성화하기 위해 환경교육 추진기반이 우수한 지역을 환경교육도시로 지정하는 제도다.

안산시는 이달 4일 기초지자체로 도봉구, 용인시, 서산시 등과 함께 지정됐으며, 광역 지자체 중에서는 경기도와 인천광역시가 선정되었다. 

환경교육도시로 지정됨에 따라 시는 환경부로부터 환경교육도시 지정 현판과 함께 앞으로 3년 동안 환경교육 교재 및 교육내용 개발·보급, 지역특화 환경교육 과정 운영 등에서 행·재정적 지원을 받게 된다.

시는 이번 현판식을 시작으로 ▲환경교육추진기반 조성 ▲학교환경교육 활성화 ▲사회환경교육 활성화 ▲환경교육 협력체계 확대 등 4대 중점과제를 중심으로 환경교육 활성화 기반을 마련해 지역사회에 환경교육이 뿌리내릴 수 있도록 추진할 방침이다.

이민근 시장은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환경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해 시민들이 주체적으로 환경문제를 해결할 역량 갖추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