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가 소식] 세븐일레븐, 만쿠만구치킨 출시...외
[오늘의 유통가 소식] 세븐일레븐, 만쿠만구치킨 출시...외
  • 황성규 기자 20nise@naver.com
  • 승인 2022.10.26 1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븐일레븐, 만쿠만구치킨 출시...닭다리 부위로만 닭 한마리 수준 양 구성

세븐일레븐이 고가성비 치킨 ‘만쿠만구치킨’을 출시한다.
세븐일레븐이 고가성비 치킨 ‘만쿠만구치킨’을 출시한다. 사진 = 세븐일레븐

[경인매일=황성규기자] 세븐일레븐이 고가성비 치킨 ‘만쿠만구치킨’을 출시한다.

‘만쿠만구치킨’은 1만9백원의 저렴한 가격에 닭다리 부위로만 닭 한마리 수준의 양을 구성한 모둠치킨으로 제품명 역시 ‘닭다리는 만쿠(많구), 가격은 만구(1만9백원)’라는 상품 특징에 착안해 네이밍했다.  

만쿠만구치킨 출시 기념으로 증정 및 카드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우선 26일부터 3만개 수량 한정으로 만쿠만구치킨 구매 고객에게 펩시콜라 1.5L를 무료 증정한다. 11월 한달 간 하나카드로 구매 시 20% 가격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심승욱 세븐일레븐 즉석식품팀 선임MD는 “만쿠만구치킨은 다리만으로 한마리를 구성해 가성비와 만족도를 모두 잡은 상품”이라며 “합리적인 가격에 좋아하는 닭다리를 맘껏 즐길 수 있다”고 말했다.

◆동원F&B, 동원참치 ‘한숨에한캔’ 챌린지 틱톡 우수 광고 사례 선정

동원F&B, 동원참치 ‘#한숨에한캔’ 챌린지 틱톡 우수 광고 사례 선정. 사진 = 동원그룹
동원F&B, 동원참치 ‘#한숨에한캔’ 챌린지 틱톡 우수 광고 사례 선정. 사진 = 동원그룹

동원F&B가 ‘틱톡(TikTok)’에서 진행한 동원참치 ‘한숨에한캔’ 챌린지가 Z세대 사이에서 큰 관심을 모으며 틱톡이 뽑은 우수 광고 사례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챌린지는 동원F&B가 지난 8월 ‘아이브’의 안유진을 모델로 선보인 ‘믿음의 한 캔, 동원참치’ 캠페인에 맞춰 진행한 틱톡 챌린지다.  

틱톡에 따르면 챌린지 해시태그 조회수는 공개 일주일 만에 3000만회를 돌파했다. 이용자들이 동원참치 브랜드 스티커(브랜드 특색이 담긴 영상 효과)를 사용해 직접 챌린지에 참여한 영상(UGC)도 1,400개 이상 생성되며 괄목할 만한 참여수를 기록했다. 이러한 화제성에 따라 챌린지는 틱톡이 뽑은 우수 광고 사례로 선정되기도 했다.

동원F&B 관계자는 “동원참치 출시 40주년을 맞아 Z세대들이 젊고 새로운 시선으로 동원참치를 직접 경험하고 즐기길 바라는 마음으로 틱톡 챌린지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젊고 재미있는 마케팅으로 소비자들이 공감하고 친근하게 느낄 수 있는 동원참치 브랜드 이미지를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아모레퍼시픽 바이탈뷰티, 메타그린 슬림업 헬로키티 에디션 출시

바이탈뷰티, 메타그린 슬립업 헬로키티 에디션. 사진 = 아모레퍼시픽
바이탈뷰티, 메타그린 슬립업 헬로키티 에디션. 사진 = 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 대표 이너뷰티 브랜드 바이탈뷰티가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 ‘메타그린 슬림업’에 글로벌 인기 캐릭터 ‘헬로키티(HELLO KITTY)’ 옷을 입힌 한정판 스페셜 에디션을 선보인다.

슬리밍 정제로 이미 다이어터와 유지어터 사이에서 식후 필수템으로 자리 잡은 제품이다. ‘메타그린 슬림업 X 헬로키티 에디션’은 건강하고 즐거운 식이 관리를 원하는 MZ세대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귀여운 헬로키티 캐릭터에 핑크색 디자인 요소를 더했다. 

온라인 구매 시, 귀여운 헬로키티 파우치 굿즈가 한정 수량으로 증정된다. 

메타그린 슬림업은 누적 후기 2만 건, 누적 판매 700만 개를 돌파한 바이탈뷰티 메타그린의 스테디셀러다.

한편 한정판인 메타그린 슬림업 X 헬로키티 에디션은 26일부터 아모레몰 단독 선론칭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11월 1일부터 올리브영을 포함한 주요 온라인 몰을 통해 구매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