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도시부평, 문화공간 시소 시소공작소 입주자 모집
문화도시부평, 문화공간 시소 시소공작소 입주자 모집
  • 임영화 기자 kmaeil86@kmaeil.com
  • 승인 2022.10.27 2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인천부평구청

[인천=임영화기자]인천 부평구 문화도시센터가 다음달 9일까지 ‘문화공간 시소 시소공작소 입주자’를 모집한다.

문화도시부평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8월 문을 연 ‘문화공간 시소’는 생활 속에서 문화를 쉽게 접할 수 있는 복합문화예술공간이다.

모집대상은 시소공작소 8개 공간이며, 공고일인 10월21일 기준 인천시에 주민등록이 돼 있는 신진 예술가 및 기획자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부평구 거주자 및 생활권자, 청년이라면 우대받을 수 있다.

구는 1차 서류심사를 진행한 뒤 합격자에 한해 면접심사를 거쳐 다음달 19일 최종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입주자는 2023년 12월31일까지 시소공작소 공간을 배정받아 활용할 수 있다.

최종 선발된 입주자에게는 ▲입주자 전용 공간 대관 ▲문화도시 조성사업과 연계한 사업 참여 기회 ▲단계별 문화예술 프로젝트 기획 및 실행을 위한 사업비 지원 ▲전문교육 및 컨설팅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모집 분야는 ▲문화예술기획 ▲디자인 ▲문화콘텐츠 ▲창작예술 분야이며, 모집 대상은 ▲문화기획 및 문화예술을 기반으로 지역 내에서 활동이 가능한 자 ▲(재)인천시부평구문화재단 및 문화공간 시소에서 진행하는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가 가능한 자 등이다.

부평구문화재단 문화도시센터 관계자는 “지역의 문화예술을 이끌어나갈 인재들이 안정적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교류 활동과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아낌없는 지원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1월 제2차 법정 문화도시로 지정된 부평구는 ‘너와 나의 목소리로 채워지는 문화도시부평’이라는 슬로건 아래 문화도시 핵심 가치 확산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