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금고 - 기업인터넷뱅킹 전면 리뉴얼 오픈
새마을금고 - 기업인터넷뱅킹 전면 리뉴얼 오픈
  • 최규정 기자 kmaeil@kmaeil.com
  • 승인 2022.11.08 1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업자 대상 ‘대량이체’, ‘나의 공과금’ 등 서비스 종합 개선
- 승인결재 기능 강화를 통한 사업자 고객 내부통제 등 지원
- 다음 달 중 신규 기업용 모바일 앱 서비스 출시 예정
새마을금고 기업인터넷뱅킹 리뉴얼 화면[사진제공=새마을금고]
새마을금고 기업인터넷뱅킹 리뉴얼 화면[사진제공=새마을금고]

[경인매일=최규정기자] 새마을금고는 기업인터넷뱅킹을 전면 개편해 오는 9일부터 새롭게 오픈한다고 밝혔다. 리뉴얼은 ‘편리하게 또 안전하게’라는 방향 하에 개인사업자 및 법인 사용자의 경험에 따른 직관적인 UI,UX구성 및 기존 사용자들의 개선요청 사항들을 적극 수용해 고객 편의성도 대폭 개선했다. 시스템과 관련된 하드웨어도 전면 교체하면서 사용자의 체감속도도 향상했다. 새롭게 출시된 기업뱅킹의 주요 특징은 UI,UX개편 승인결재 기능 강화 대량이체 서비스 개선 '나의 공과금' 서비스 'MY 라운지' 서비스 제증명서 일괄발급 등이다.

특히, 승인결재 기능을 대폭 강화했다. 승인결재는 사업체 내 다수의 사용자가 금융업무 이용 시 결재 요청 및 승인을 통해 거래를 완료하는 서비스로서, 기업의 내부통제를 지원한다. 사용자 및 결재선 등록, 하위사용자의 관리 기능을 개선했으며 사용자 관점의 가이드를 통해 서비스 접근성을 높였다. 수천 건 단위의 이체 거래를 일괄 처리하는 대량이체는 기존 거래처에 빈번하게 이체하는 점에 착안하여 수취인 목록 관리 기능을 개선했으며, 통장 압축 인자, 거래 알림 등 기타 부수 기능도 강화했다.

납부 할 세금 및 공과금 등을 즉시 안내해주는 나의 공과금 서비스도 추가됐다. 별도 조작 없이 납부 필요 건수 및 금액 등 즉시 조회가 가능하며, 자주 납부하는 생활요금에 대한 자동이체 신청 및 자주 쓰는 지로번호 등록 기능 등도 지원한다. MY라운지 서비스는 새마을금고 체크카드의 이용금액, 이용내역 명세서, 최근 이용내역 등을 요약 제공하는 서비스이며, 이 외에도 카드별 혜택을 이미지 형태 등으로 제공하여 한눈에 핵심 서비스를 파악할 수 있다. 박차훈 새마을금고중앙회장은 “기존 사용자들의 요청사항을 반영한 만큼 더 많은 사용자가 이용 할 것을 기대한다"며 “다음 달 중 기업용 모바일 앱 서비스를 신규 출시해 사업자 고객 대상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새마을금고는 디지털금융 역량 종합 강화를 목표로 개인뱅킹 전면 재구축 마이데이터 서비스 등 지속적인 디지털 전환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