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 ‘2022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강화군 ‘2022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 권영창 기자 p3ccks@hanmail.net
  • 승인 2022.11.18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군민의 생명과 재산보호 최우선!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강화군이 ‘2022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으로 각종 재난대비 현장 대응역량 강화에 나섰다.(사진=강화군)
강화군이 ‘2022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으로 각종 재난대비 현장 대응역량 강화에 나섰다.(사진=강화군)

[강화=권영창기자] 강화군이 ‘2022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으로 각종 재난대비 현장 대응역량 강화에 나섰다.

‘재난대응 안전한국 훈련’은 강화군, 강화소방서, 강화경찰서, 강화군시설관리공단 등 유관기관, 민간단체가 참여해 오는 25일까지 실시된다. 군은 실전 같은 훈련으로 위기관리 매뉴얼을 점검‧보완하고, 실제 현장에 재난 상황을 부여해 현장 대응능력을 강화할 방침이다.

지난 14일에는 강화군청어린이집외 1개소에서 지진과 화재에 대비한 대피훈련을 했으며, 16일에는 강화군 재난안전대책본부를 가동해 각종 재난상황별 상황판단 회의, 비상대응 및 수습복구 대책 토론 등을 훈련하였다.

18일에는 강화 고인돌 체육관에서 재난 상황별 민‧관‧군‧경 현장 합동훈련을 펼치며 현장에서의 긴급대응체계 구축과 대응 능력을 향상했다.

유천호 군수는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골드타임 내 현장 대응이 이뤄져야 한다”며 “이번 훈련을 통해 미비점을 보완하고 유관기간과 협업을 통해 재난관리기관으로 역량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