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소방서, 겨울철 공동주택 화재발생 시 인명대피 대책 추진
고양소방서, 겨울철 공동주택 화재발생 시 인명대피 대책 추진
  • 이기홍 기자 kh2462@naver.com
  • 승인 2022.12.02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소방서가 12월 1일 겨울철 소방안전대책으로 공동주택 화재발생 시 인명대피 대책을 추진한다.(사진=고양소방서)
고양소방서가 12월 1일 겨울철 소방안전대책으로 공동주택 화재발생 시 인명대피 대책을 추진한다.(사진=고양특례시)

[고양=이기홍기자] 고양소방서가 12월 1일 겨울철 소방안전대책으로 공동주택 화재발생 시 인명대피 대책을 추진한다.

고양소방서에 따르면 갑작스러운 한파로 인하여 난방 기구 및 전기 열선 기기 화재 사고에 대하여 공동주택 화재발생 시 현장 상황에 맞게 대응하고 피해를 최소화 하기 위해 이번 계획을 추진하였다. 

주요 내용으로는 ▲공동주택 화재 발생시 인명피해 최소화 ▲평상시 화재 화재예방 안전교육, 훈련, 특별조사 등 철저 ▲공동주택 현장확인을 통한 맞춤형 소방안전대책 제공 ▲공동주택 화재시 방송안 배포 등이다. 

정요안 고양소방서장은 “공동주택 화재 발생 시 관리사무소 직원과 야간 경비원이 신속하고 안전하게 대응하는 것이 중요하고 이를 위해 「화재 발생 시 피난유도 안내 방송안」을 제작하여 공동주택 관리사무소,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고양시 관계부처에 배포할 것이다.”라고 전했으며 “공동주택 관리 관계자와 거주민들이 함께 안전을 지키며 더욱 따뜻하게 겨울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