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삼미시장에서 화재예방 캠페인 실시
시흥시, 삼미시장에서 화재예방 캠페인 실시
  • 김덕진 기자 enidec@naver.com
  • 승인 2022.12.22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0일 시흥시가 삼미시장에서 겨울철 화재예방을 위한 캠페인을 실시했다.(사진=시흥시)
지난 20일 시흥시가 삼미시장에서 겨울철 화재예방을 위한 캠페인을 실시했다.(사진=시흥시)

[시흥=김덕진기자] 지난 20일 시흥시가 삼미시장에서 겨울철 화재예방을 위한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겨울철 전통시장의 자율적인 화재예방 활동을 강화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시흥소방서와 연계해 진행되었다.

캠페인에는 이소춘 시흥시 부시장을 비롯해 의용소방대, 삼미시장 상인회 등 30여 명이 참여해 △주방용(K급) 소화기 및 차량용 소화기 비치 △전통시장 내 소방차 통행로 확보 △겨울철 화기 취급 시 주의사항 안내 등 화재예방에 대해 중점 홍보하였다.

화재예방 리플릿 및 홍보 물품을 시민들에게 전달해 화재예방에 대한 관심을 증대하는 데 힘썼다.

또한 캠페인 실시 후, 관계기관 간담회를 통해 삼미시장 내 화재 취약점 및 예방 대책을 공유하고, 기타 애로 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소춘 시흥시 부시장은 “겨울철 건조한 날씨로 전통시장 내에 화재 발생 위험이 크다”며 “시장 자체적으로 상인회를 중심으로 지속적인 화재 안전점검을 시행하고, 시흥시도 적극적으로 화재 예방 지원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