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경제자유구역, 경관위원 추가 모집
인천경제자유구역, 경관위원 추가 모집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2.12.23 0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축·도시·디지안 등 학식·경험 풍부한 전문가 대상 오는 30일까지 공개 모집
인천경제자유구역청 전경. 사진제공=인천경제청

[인천=김정호기자]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글로벌 도시로서의 품격을 높이고 경관 발전에 이바지할 경관위원을 추가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현재 경관 위원은 53명으로 구성돼 있지만 경관법에서 정하는 최대 70명까지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를 추가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건축, 도시, 디자인, 조경, 색채, 조명 등 경관 관련이며 응모 자격은 대학(교)·연구기관·협회·단체·지원 자격분야 관련회사 등에 소속된 사람으로서 일정 기준 이상의 자격을 갖추고 지방공무원법상 결격 사유가 없어야 한다.

선정 기준은 해당 분야에 대한 학식과 경험, 활동 경력이 풍부한 우수 인력으로 설계 공모 입상 실적, 경제자유구역 경관 관련 경험 프로젝트 실적 등 인천경제자유구역(IFEZ) 경관을 잘 이해하고 있는 실무형 전문가를 우선 선정한다. 

접수 기간은 오는 30일까지이며 공개모집 지원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안내 동의서, 이력관련 자료 등 제출서류를 구비해 방문 접수하거나 우편 또는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과 제출 서류는 인천경제청 홈페이지고시·공고란을 참조하고 문의는 인천경제자유구역청 도시디자인단으로 하면 된다.

김진용 인천경제자유구역청장은 “IFEZ 경관 관련 전문성을 겸비한 인재를 보강해 송도, 영종, 청라 각 국제도시별 경관가치를 높이는 데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며 많은 관심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