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드림스타트 사업평가 안산시 '대통령상' 수상
2022년 드림스타트 사업평가 안산시 '대통령상' 수상
  • 장병옥 기자 kkgbb@kmaeil.com
  • 승인 2022.12.29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시는 취약계층 아동에게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는 2022년도 드림스타트 사업운영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대통령상을 수상하였다.(사진=안산시)
안산시는 취약계층 아동에게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는 2022년도 드림스타트 사업운영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대통령상을 수상하였다.
(사진=안산시)

[안산=장병옥기자] 안산시는 취약계층 아동에게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는 2022년도 드림스타트 사업운영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대통령상을 수상하였다.

보건복지부는 올해 대도시·중소도시 기초단체 총 78개 지역을 대상으로 사업운영 내용 전반을 평가했으며, 안산시 드림스타가 81.91점(전체 평균 66.06점)을 받아 1위를 차지했다.

평가 분야는 ▲조직구성 관리 ▲통합사례관리 ▲지역사회 협력 ▲만족도 등 4개 분야 10개 영역 28개 지표 및 우수사례관리 경진대회 결과이며, 평가 방법은 서류 및 사례평가, 현장평가(사례관리 인터뷰), 설문조사 등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우수사례관리 경진대회에서 안산시가 수상해 가점 획득으로 대통령상 수상에 기여했다.

안산시 드림스타트는 취약계층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돕기 위해 2009년부터 만 12세 이하 취약계층 아동 및 가족을 대상으로 통합사례관리 및 보건, 복지, 교육(보육) 등의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앞으로도 아동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드림스타트 운영의 내실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