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청년정책위원단과 2023년 첫 간담회 개최
안산시, 청년정책위원단과 2023년 첫 간담회 개최
  • 장병옥 기자 kkgbb@kmaeil.com
  • 승인 2023.01.30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시는 지난 27일 안산시청 상황실에서 올해 첫 청년정책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사진=안산시)
안산시는 지난 27일 안산시청 상황실에서 올해 첫 청년정책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사진=안산시)

[안산=장병옥기자] 안산시는 지난 27일 안산시청 상황실에서 올해 첫 청년정책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시 청년정책위원회는 시장 직속기관으로 기획·문화·복지·산업 분야의 당연직 위원과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 중인 청년 당사자와 관련 전문가를 위촉직으로 위촉해 도합 19명을 지난해 10월 1일 자로 구성했다.

이날 개최된 위원회는 2022년 제3차 청년정책위원회 서면심의 결과 보고, 2023년 청년정책 추진계획안 및 2023년 1분기 주요 추진사항 보고, 제3기 안산시 청년활동협의체 구성(안)에 대한 심의 등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시는 올해 1분기 주요 추진사항으로 안산시 청년정책의 중장기 정책 방향 수립을 위한 ‘제2차 안산시 청년정책 기본계획’ 연구 용역 추진, 안산시 청년 노동자의 권익보호 및 정책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안산시 청년노동자 실태조사 및 청년 노동자 정책 발굴’ 연구 용역 추진, 청년들의 참여 기반 마련 및 지속적인 의견수렴을 위한 ‘온라인 청년패널 구성’을 중점 추진하기로 했다.

이날 참석한 위원들은 청년정책 추진 방향 등을 자유롭게 논의하고, 정책참여 기회 확대로 청년들의 요구를 심층적으로 발굴하기 위한 ‘제3기 안산시 청년활동협의체 구성(안)’ 안건에 대해서도 적극적인 의견개진을 이어갔다.

이혜숙 청년정책관은 “청년의 참여·권리, 일자리·주거 등 당면한 근본적인 문제 해결을 위해 다양하고 창의적인 청년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안산만의 실효성 있는 청년정책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