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농업기술센터, 2023년 '무장애텃밭 보급사업' 참여기관 모집
포천시농업기술센터, 2023년 '무장애텃밭 보급사업' 참여기관 모집
  • 김은섭 기자 kim5037@kmaeil.com
  • 승인 2023.02.01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시청 전경(사진=포천시)
포천시청 전경(사진=포천시)

[포천=김은섭기자] 포천시농업기술센터가 자투리 공간을 활용하여 손쉽게 친환경 먹을거리를 생산할 수 있는 2023년 '무장애상자텃밭 보급사업' 참여기관을 모집한다.

무장애텃밭은 휠체어를 타고 경작이 가능하도록 보행 및 경작의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앉은 무릎이 텃밭상자 안쪽으로 들어갈 수 있도록 안쪽이 사선으로 설계되어 있고, 상자의 높이도 70cm로 맞추어 허리를 굽히기 어려운 어르신들도 경작할 수 있다.

무장애텃밭 참여 대상자는 상자텃밭 조성이 가능한 유휴공간(10평정도)이 있는 장애인, 노인 관련 사회복지기관이다. 모집기간은 1월 3일부터 2월 3일까지이며, 접수는 신청서와 운영계획서를 작성하여 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무장애텃밭은 텃밭상자 지원, 모종(종자), 상토, 퇴비 등 텃밭조성 자재지원, 도시농업전문가의 텃밭 재배기술 교육과 원예 활동교육으로 이루어질 예정이다. 

센터관계자는 “휠체어를 타시는 장애인과 어르신들이 텃밭 재배를 통해 도시농업의 즐거움을 알아가고, 텃밭을 가꾸고 심리적·정서적 안정감을 느낄 수 있는 힐링공간으로 자리잡길 바란다.”며 “도심 속 텃밭 실천으로 일반 포천시민을 대상으로 한 상자텃밭 보급사업을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포천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하거나 농촌자원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