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북구도서관, 상반기 평생학습 프로그램 학습자 모집
인천시북구도서관, 상반기 평생학습 프로그램 학습자 모집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3.02.10 2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생학습 프로그램 학습자 모집 포스터

[인천=김정호기자]인천시교육청북구도서관은 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상반기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개설하고 13일부터 학습자를 모집한다.

10일 북구도서관에 따르면 먼저, 유아(6~7세) 대상 프로그램으로 ▶재미있는 보드게임으로 수학을 접하는 ‘놀면서 배우는 놀이수학’ ▶유아부터 초4까지의 대상으로 매주 토요일마다 다양한 베이킹 활동을 할 수 있는 ‘[일일체험] 토요일 토요일은 즐거운 베이킹 수업’을 진행한다.

초등 대상으로는 ▶마술 같은 실험을 통해 과학 원리를 이해하는 ‘호그와트 과학학교(초1~2)’ ▶일상 속 소품을 공예와 접목한 업사이클링 활동 체험 ‘꼼지락 공예多(초3~4)’ ▶웹툰 작가 기본 이해를 위한 ‘웹툰 작가가 되는 법(초4~6)’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성인 대상으로는 ▶감성적인 색감의 오일 파스텔을 사용해 표현하는 ‘누구나 쉽게 그리는 오일 파스텔’ ▶4가지 커피 메뉴를 직접 만들어 보는 ‘바리스타 자격증’ ▶반려동물의 행동 분석 교육 노하우를 배우는 ‘반려동물행동교육 자격증’ ▶다문화 놀이를 통한 소통 교육을 위한 ‘세계전래놀이자격증’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50+ 대상으로는 ▶노래를 부르며 건강도 챙기는 ‘신나는 노래교실’ ▶사진의 기초부터 편집까지 배우는 ‘나만의 특별한 포토북 만들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와 더불어 디지털 문해교육을 원하는 성인 또는 어르신을 대상으로 ▶천천히 따라하기 스마트폰 & 키오스크(화‧목요일반) 강좌를 통해 스마트폰 사용 방법, 키오스크 활용법, 생활 속 필요한 앱 활용 방법 등을 교육한다.

초등학력인정을 원하는 성인 학습자를 대상으로 초등학력 인정 3단계 과정 수강생도 모집한다.

3단계는 초등 5‧6학년 과정이며, 진입 평가를 통과해야 학습할 수 있다. 이외 ▶기초한글 ▶심화한글 ▶기초영어 ▶심화영어 등 기초문해교육을 위한 실버행복교실도 운영한다.

프로그램 신청은 13일부터 북구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접수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