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환 계양구청장 소통행보, 동 방문 성황리 종료
윤환 계양구청장 소통행보, 동 방문 성황리 종료
  • 임영화 기자 kmaeil86@kmaeil.com
  • 승인 2023.03.07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구민과의 행복한 만남, 소통을 통해 행복한 계양구 만들 것
사진제공=계양구청

[인천=임영화기자] 윤환 계양구청장은 지난달 21일 계양3동을 시작으로 6일까지 관내 12개 동을 순회하는 구청장 동 방문「생생계양통! 윤환이 답한다」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동 방문에서 윤환 구청장은 주민과 진솔하고 격의 없는 대화를 통해 주민의 작은 목소리에 귀 기울여 구정에 반영하고 주민 불편 사항이 바로 시정될 수 있도록 노력했다.

구민의 눈높이에 맞춰 의전과 격식을 최대한 간소화하고 2023년 구정 주요 업무 계획을 PPT로 설명하고 구정 운영 방향을 공유하여 주민의 이해를 높였다.

또한 지난 11월에 주민들이 건의했던 사항에 대해 처리결과를 구청장이 직접 주민에게 설명하고 이해를 구하였으며, 구민과의 대화 시간에는 구민 불편 사항 및 애로사항을 자유롭게 얘기하고 구청장이 즉석에서 답하는 방식으로 구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윤 구청장은 이번 12개 동 방문에서 주민 900여 명을 만나 ▲쓰레기 무단투기 방지 대책 ▲불법 주정차 단속 ▲주차장 조성 ▲보도블록 교체 ▲공원․체육시설 조성 ▲도시 재개발․재건축 등 다양한 분야의 건의사항 150여건을 접수했다.

계양구는 이번 동 방문을 통해 접수된 내용을 각 부서에 전달해 생활불편 민원은 즉시 해소될 수 있도록 조치하고, 현장 방문이 요구되는 사항은 직접 민원인과 함께 현장을 방문하여 의견 청취 및 해결 방법을 모색할 예정이다.

또한 장기적인 계획과 예산이 수반되는 민원은 해당 부서에서 적극적으로 검토하여 구정 운영에 반영할 계획이다.

윤환 구청장은 “이번 동 방문을 통해 접수된 의견은 아무리 작은 것이라도 귀 기울여 구정에 반영하고, 구민의 불편을 줄이기 위해 노력하겠으며, 앞으로는 이런 자리를 매년 상․하반기로 2회 이상 마련하여 주민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어려운 점을 살펴 행복한 계양구를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