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장암1, 운천4지구’ 지적재조사사업 성공적 추진을 위한 민관공 간담회 개최
포천시, ‘장암1, 운천4지구’ 지적재조사사업 성공적 추진을 위한 민관공 간담회 개최
  • 김은섭 기자 kim5037@kmaeil.com
  • 승인 2023.04.06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포천시)
포천시는 올해 사업지구인 ‘장암1지구·운천4지구’ 지적재조사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민관공 간담회를 실시했다.(사진=포천시)

[포천=김은섭기자] 포천시는 올해 사업지구인 ‘장암1지구·운천4지구’ 지적재조사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LX한국국토정보공사 경기북부지역본부 지적재조사추진단, 민간업체인 (주)동광지엔티와 함께 이동면 행정복지센터에서 민관공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책임수행기관 제도에 따라 각 기관이 지적재조사사업의 단계별 일정과 역할 등을 확인했다. 현장 업무 추진 시 애로사항에 대해 듣고, 긴밀한 협력을 통해 기간 단축과 민원 최소화 등 원만한 사업추진을 도모해 나갈 계획이다.

올해 추진하는 장암1지구, 운천4지구는 포천시 대표 먹거리인 이동갈비촌 주변과 영북 전통시장 남쪽 주택 밀집 지역으로, 현실 경계와 지적공부 등록사항이 일치하지 않아 재산권 행사 불편 등 민원이 많았던 지역이다.

시는 지적재조사사업을 통해 토지활용 가치를 높이고, 이웃 간 경계분쟁과 재산권 행사의 불편을 해소할 수 있도록 민관공이 협력해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관계기관과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해 올해 지적재조사사업을 신속하게 추진하도록 노력하겠다. 사업추진 시 토지소유자들도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