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장애인 단기 스포츠체험 강좌 ‘실내서핑 체험 교실’ 운영
오산시, 장애인 단기 스포츠체험 강좌 ‘실내서핑 체험 교실’ 운영
  • 최규복 기자 chen8815@kmaeil.com
  • 승인 2023.04.06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오산시)
오산시가 지난 4일 장애인 단기 스포츠체험 강좌로 실내서핑 체험 교실 1기를 열었다.(사진=오산시)

[오산=최규복기자] 오산시가 지난 4일 장애인 단기 스포츠체험 강좌로 실내서핑 체험 교실 1기를 열었다.

6일 시에 따르면 세교동 세마역 인근 실내서핑장에서 진행된 강좌에 장애인 6명이 참여해 통제된 실내 환경에서 안전하게 모의 서핑을 경험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번에 마련된 실내서핑 강좌는 주 1회 체험과정으로 오는 11월까지(8월 강좌 미개설) 7개월간 운영하는 장애인 단기 스포츠체험강좌이다.

이 사업은 장애인스포츠강좌 이용권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경기도,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체육진흥공단, 복권위원회가 후원하며 장애인의 스포츠 복지를 제공하고 폭넓은 체육활동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자 오산시와 오산시장애인체육회가 주최·주관한다.

지원 대상은 19세~64세(출생연도 1959,1.1.~2004.12.31.) 오산시 등록된 장애인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저소득층 장애인을 우선 선발하게 된다. 신청은 매월 셋째 주부터 가능하며, 오산시장애인체육회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이번 강좌에 참석한 한 장애인의 보호자는 “서핑체험의 기회를 제공해 주신 오산시와 오산시장애인체육회에 감사하며, 실내서핑체험 시간 동안 진지하게 체험에 임하며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니 흐뭇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권재 오산시장은 “평소 경험하기 힘든 서핑을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이며, 장애인들이 해양 레포츠를 안전하고 쉽게 접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보다 많은 장애인들이 장애인스포츠강좌 이용권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