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2023 경기도 주민자치 우수사례 경연대회 장려상 수상
군포시, 2023 경기도 주민자치 우수사례 경연대회 장려상 수상
  • 남기만 기자 giman1872@hanmail.net
  • 승인 2023.04.06 1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군포시 송부동 주민자치회 김재덕 회장 “웃는 아이 웃는 주민” 주제로 발표
군포시는 '2023 경기도 주민자치 우수사례 경연대회’에서 장려상을 수상하여 우수사업비 1,000만 원을 확보하였다.(사진=군포시)

[군포=남기만기자] 군포시는 '2023 경기도 주민자치 우수사례 경연대회’에서 장려상을 수상하여 우수사업비 1,000만 원을 확보하였다.

4월 4일 경기도청 대강당에서 열린 이번 경연대회는 1차 서면심사를 통과한 15개 시·군이 주민자치 우수사례를 발표했고 서면심사 점수(40%)와 발표심사 점수(60%)를 합산해 최종 순위가 결정됐다.

이날 군포시 대표로 나선 송부동 주민자치회(회장 김재덕)는 “웃는 아이 웃는 주민”이라는 주제로, 관내 유·아동 인구 1위인 송부동만의 특색을 살려 ‘주민자치센터를 활용한 평생학습마을 조성’을 목표로 현재 추진 중인 다양한 자치사업을 소개했다.

주요 사업 내용은 경기도 공모사업 선정을 통한 학습코디네이터 전담 인력 배치로 주민 선호도 분석을 통한 내실있는 주민자치 프로그램 기획·운영, 주민강사를 활용한 지역자원 순환 및 일자리 발굴, 유·아동으로 구성된 ‘송부동 홍보단’ 운영을 통한 시민참여 유도와 주민자치에 대한 공감대 확산 등이다.

특히, 송부동 주민자치회는 2021년 7월 송부동 신설과 함께 출범하여 ‘아이 기르기 좋고, 누구나 살고 싶어 하는 평생학습마을’을 표방하면서 주민자치센터를 기점으로 주민 스스로 배우고 나누는 건강한 지역공동체를 이루기 위해 이른바 ‘확산과 순환’을 꾸준히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군포시는 주민자치회가 마을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제를 발굴하고 주민의견을 수렴하는 주민협의체의 기능을 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군포시 송부동 행정민원팀이나 송부동 주민자치회로 문의하면 된다. 

남기만 기자
남기만 기자 다른기사 보기
giman1872@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