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사회적기업협의회, (주)SK하이닉스 이천안전팀 사회혁신경제 상생 협력 체결
이천시사회적기업협의회, (주)SK하이닉스 이천안전팀 사회혁신경제 상생 협력 체결
  • 유형수 기자 rtnews@kmaeil.com
  • 승인 2023.04.07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사회적기업협의회와 ㈜SK하이닉스 이천 안전팀은 지난 6일 민주화운동기념공원 내 회의실에서 사회혁신경제 상생 협력의 장을 마련하고자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사진=이천시)

[이천=유형수기자] 이천시사회적기업협의회와 ㈜SK하이닉스 이천 안전팀은 지난 6일 민주화운동기념공원 내 회의실에서 사회혁신경제 상생 협력의 장을 마련하고자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SK하이닉스 이천 안전팀 구성원들의 프로보노 활동(재능기부)은 지역사회에 대한 사회적가치 실현을 위해 사회적기업과의 '가치나눔’ 확산을 위한 사업으로, 업무협약은 2022년 프로보노 대상기업(일렉콤, 다래월드)의 완료보고, 2023년 선정기업 소개(에듀가든, 사나래), 2023년 선정기업 업무 협약식 순으로 진행되었다.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되었던 ㈜SK하이닉스 이천 안전팀의 포르보노 활동은 2022년 사회적기업 2개소(㈜일렉콤과 ㈜다래월드)에 대한 재능기부를 시작으로 올해는 ㈜에듀가든, ㈜사나래가 바통을 이어 받을 예정이다. 지원내용은 기업 및 작업자 안전관리 기술지원, 작업장 등 현장 안전진단, 정기 안전관리 교육 등 안전관리분야에 탁월한 기술력을 가진 SK안전혁신그룹만의 노하우를 적극 전수하여 사회적기업들이 사고에 능동적으로 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이천시사회적기업협의회는 ‘18년 8월 협의회를 구성하여 현재 가촌사회적협동조합, ㈜다래월드, ㈜미라클에코바이오, ㈜박기령심리상담센터, ㈜사나래, ㈜행복투게더, 사회복지법인 양혜원, ㈜에듀가든, ㈜일렉콤 등 9개사로 매년 사회적가치실현을 위한 사회적경제 홍보활동과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한 일자리 창출 등 사회공헌활동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이천시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일반경제조직과 이천시 사회적기업조직의 협업 활성화가 더욱 촉진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