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 미래교육 역량강화 연수 실시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 미래교육 역량강화 연수 실시
  • 유형수 기자 rtnews@kmaeil.com
  • 승인 2023.04.10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4월부터 총 55기에 걸쳐 4200명 대상 미래교육 역량강화 연수 실시
- 학습수준, 필요성, 목적에 따른 수요자 맞춤형 연수를 통해 미래교육분야에서 빠르게 역량을 강화하도록 설계
- 교원이 스스로 필요한 학습내용을 선택하여 높은 만족도와 교육효과 극대화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이 교원의 미래교육 전문성 신장을 위해 4월부터 총 55기에 이르는 ‘미래교육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한다.(사진=경기도교육청)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이 교원의 미래교육 전문성 신장을 위해 4월부터 총 55기에 이르는 ‘미래교육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한다.(사진=경기도교육청)

[경인매일=유형수기자]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이 교원의 미래교육 전문성 신장을 위해 4월부터 총 55기에 이르는 ‘미래교육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한다.

오는 19일부터 시작되는 '미래교육 역량강화 연수’는 정책과정, 교원역량개발, 직무역량개발 등 3개 영역, 20개 과정으로 이뤄지며 55기수 4,200여 명의 교원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먼저 정책과정에서는 AI 디지털수업, 디지털 시민교육, 융합수업 등이 이뤄지고, 교원역량개발에서는 초등과학교과 실험안전, 중등 수학‧과학교사 수업역량, 첨단기술기반 지능형 과학실 등이 이뤄진다.

아울러 직무역량개발을 통해서는 초등 AI-SW, 교과융합형 지속가능발전, 발명교육, 영재교육 등의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19일 열리는 '초등 AI-SW 역량강화 직무연수’에서는 수업현장에서 인공지능 교육을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인공지능 교육 방향, 디지털 시민교육, 수업 활용 사례 소개, 인공지능 수준별 분반 실습수업 등을 진행한다.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 강심원 원장은 “이번 연수는 일회성 연수에 그치는 것이 아닌 학습 수준, 필요성, 목적에 따른 수요자 맞춤형 연수로 기획됐다”며 “급변하는 미래교육 흐름에 맞게 설계된 만큼 경기도 AI 교육의 질적 개선과 미래 교육을 선도해 교원들의 교육 만족도 역시 높여낼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