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용익 부천시장, 두드림(Dodream) 토크콘서트 성황리 개최
조용익 부천시장, 두드림(Dodream) 토크콘서트 성황리 개최
  • 김도윤 기자 mostnews@kmaeil.com
  • 승인 2023.04.10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나만의 색깔을 찾자’ 주제로 부천시장과 청소년이 소통·공감
토크콘서트 진행 모습 (사진=부천시)

[부천=김도윤기자] 부천미래교육센터는 지난 6일 도당어울마당에서 부천시 시승격 50주년 및 부천미래교육센터 개소 1주년을 기념해 ‘멘토 부천시장과 멘티 청소년의 두드림(Dodream)’ 토크콘서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토크콘서트는 조용익 부천시장과 청소년 40명이 직접 만나 청소년들의 꿈과 미래를 위한 소통과 공감의 장으로 마련됐다. 토크콘서트는 멘토 강연‘나만의 색깔을 찾자’, 궁금토크 ‘멘티가 묻고 멘토가 답하다’, 마술공연(김광중 마술사), 공감토크 ‘멘토, 멘티와의 공감과 소통’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멘토 조용익 시장은 이번 강연에 넌 꿈이 뭐니?, 꿈을 이룬 부천 출신 선배님, 웹툰작가 돼볼래?, 꿈은 오늘도 ing, 여러분 모두 스타라는 내용으로 ‘자신의 색깔을 찾고, 좋아하는 일, 잘할 수 있는 일을 하는 사람이 진정한 위너가 될 수 있다. 다르게 살아도, 조금 느려도 괜찮다. 진짜 좋아하는 걸 하는 것이 필요하다’라는 메시지를 진솔하게 전달하며 청소년들에게 깊은 울림을 주었다.

이어진 궁금 토크에서는 시장의 하루 일과, 보람과 힘든 점, 좋아하는 음식, 이상형 등 멘티 청소년들의 다양한 질문에 멘토 조용익 시장 답변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또한 자신만의 색깔로 꿈을 이룬 국내 1호 버스커 마술사 김광중의 마술공연은 시장과 청소년이 직접 참여해 큰 호응을 이끌었다.

마지막으로 공감토크에서는 청소년의 고민은?, 청소년으로 산다는 건?, 꼭 받고 싶은 선물은? 등 3가지를 주제로 친구, 가족, 진로, 경제 등 고민을 나누며 멘토 조용익 시장과 멘티 청소년들이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어린 초등학생부터 대학생까지 한자리에 모여 고민, 꿈, 진로 등 다양한 이야기로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는 오늘 이 자리가 무척 행복하고 감사하다”면서 “부천시 청소년 모두가 자신만의 색깔을 찾고,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여 ‘청소년이 행복한 부천’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부천미래교육센터에서는 마을 교육자원 발굴․운영, 우리마을체험, 마을교육 과정 운영 및 진로교육과 온라인 플랫폼인 부천교육 원클릭시스템 운영 등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