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문화예술재단, 4년 연속 ‘기술 입은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선정
안양문화예술재단, 4년 연속 ‘기술 입은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선정
  • 김두호 기자 korea2525@kmaeil.com
  • 승인 2023.04.12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초등학생 대상 문화예술 직업체험 교육 지원사업 4년 연속 선정…국비 7,500만원 유치
- 최신 기술 교육과 전통연희가 결합한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직업체험 가능
안양문화예술재단 전경(사진=안양문화예술재단)
안양문화예술재단 전경(사진=안양문화예술재단)

[안양=김두호기자] 안양문화예술재단이 최신기술과 전통연희의 융합 교육 프로그램 ‘극장에 유령이 산다’가 ‘기술 입은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에 4년 연속 선정돼 국비 7500만원을 확보했다.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관하는 기술 입은 문화예술교육은 청소년들이 예술과 기술의 융합 과정을 직접 경험하고 문화예술 직업군에 대한 진로 탐색을 통해 예술적 상상력과 창의력 함양을 돕는 융합 예술교육 프로그램이다.

안양문화예술재단은 2020년부터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미디어, 사운드 아트, 프로젝션 맵핑 등 최신기술과 전통연희를 결합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해 3년간 운영한 실적을 바탕으로 올해도 연속기획형 분야의 지원 기관으로 선정됐다. 

올해는 지난해 참가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은 ‘극장에 유령이 산다’ 프로그램을 보완해 진행할 계획이다. 평촌아트홀에 유령이 살고 있다는 발상으로 청소년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함께 탐험하는 과정을 통해 일상 속 판타지 체험을 제공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재단 박인옥 대표이사는 “4년 연속 지원사업으로 선정된 우수한 교육 프로그램을 안양시 청소년들에게 제공할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청소년들이 예술을 즐기는 과정에서 새로운 기술을 경험하고 다양한 직업을 모색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안양시에 거주하는 초등학교 4학년부터 6학년까지 학생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기간에 맞춰 진행한다. 오는 6월 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자를 모집할 계획이며, 모든 교육과정은 무료로 진행된다. 

김두호 기자
김두호 기자 다른기사 보기
korea2525@kmae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