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구, '2023년 상반기 평생교육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종로구, '2023년 상반기 평생교육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 이익돈 기자 mickeylee@naver.com
  • 승인 2023.04.14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총 19개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수강생을 선착순으로 모집 중
- 종로교육포털에서 확인하거나 종로구 평생학습관으로 문의를
‘삶의 질’을 높이는 종로구, 2023년 상반기 평생교육 프로그램 (사진=종로구)
‘삶의 질’을 높이는 종로구, 2023년 상반기 평생교육 프로그램 (사진=종로구)

[경인매일=이익돈기자]서울시 종로구가 오는 5월 1일부터 7월 14일까지 구 평생학습관(한국방송통신대학교 3층)에서 운영하는 '2023년 상반기 평생교육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종로구 주민들의 평생학습 수요를 반영해 ‘공예’, ‘교양’, ‘미술’, ‘어학’, ‘인문’ 등 5개 분야 19개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수강생을 선착순으로 모집 중이다.

먼저 ‘공예’ 분야는 한국매듭공예, 규방공예, 가죽공예, 프랑스자수를 포함하는 여섯 가지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오페라와 식생활 등을 각각 다루는 ‘교양’ 강좌와 디에고 리베라와 함께하는 명화 그리기 및 캘리그라피 등을 경험할 수 있는 ‘미술’ 수업 또한 인기리에 접수 중이다.

이 밖에도 ‘어학’ 실력을 높여줄 영어 그림책 읽기와 팝송 영어 시간, 고전과 미술사·세계사를 가만 들여다보며 지혜를 얻는 ‘인문’ 수업 등도 주민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각 프로그램은 해당 내용을 깊이 있게 배우는 10주차 과정과 단기간에 임팩트 있게 경험하는 4주차 과정이 있으며, 수강 대상은 종로구민이고 참여자 미달 시 타구 주민도 신청이 가능하다.

종로교육포털에 회원 가입 후 신청하면 되고 결과는 개별 문자로 안내해준다. 프로그램 실시 일시와 수강료, 교육 내용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종로교육포털에서 확인하거나 구 평생학습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정문헌 종로구청장은 “주민들이 집 가까운 데서 배우는 즐거움을 만끽하며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평생학습 프로그램 다양성에 심혈을 기울였다”며 “저렴한 금액으로 분야별 지식을 쌓고 문화가 있는 삶을 누리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