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보건소, 금연서포터즈 ‘어깨동무봉사단’ 발대식 개최
하남시보건소, 금연서포터즈 ‘어깨동무봉사단’ 발대식 개최
  • 정영석 기자 aysjung7@kmaeil.com
  • 승인 2023.04.14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하남시)
하남시보건소가 지난 13일 미사보건센터 대강당에서 하남시 금연 서포터즈 ‘어깨동무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사진=하남시)

[하남=정영석기자] 하남시보건소가 지난 13일 미사보건센터 대강당에서 하남시 금연 서포터즈 ‘어깨동무봉사단’ 발대식을 갖고 간접흡연 없는 살고 싶은 도시 하남을 만들기 위한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이날 행사는 금연 서포터즈 등 102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위촉장 수여, 봉사단 활동 다짐을 담은 기념 촬영, 봉사단 활동 계획 및 역할수행 교육에 이어 금연 홍보활동과 담배꽁초 줍기 등 거리캠페인으로 진행했다. 

금연 서포터즈 어깨동무봉사단은 시민 모두가 공감하는 금연 및 흡연예방 문화를 만들기 위해 결성됐다. 매월 1회 이상 정기캠페인을 진행하고, 하남시를 4개 권역으로 구분해 금연 홍보활동 및 깨끗한 거리환경 조성(담배꽁초 줍기 등 환경정리)과 같은 권역별 봉사활동을 진행할 방침이다.

이현재 시장은 “하남시는 꾸준한 금연지원과 담배 없는 건강하고 행복한 ‘살고싶은 도시, 도약하는 하남’을 만들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며 “금연 서포터즈 여러분이 담배로부터 시민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앞으로도 하남시와 함께 선봉에 서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