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 제281회 임시회 일정 마무리
성남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 제281회 임시회 일정 마무리
  • 유형수 기자 rtnews@kmaeil.com
  • 승인 2023.04.18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정자교 인도 붕괴 사망자 명복과 사고자 쾌유 빌어
(사진=성남시)
성남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가 제281회 임시회 일정을 마쳤다.(사진=성남시의회)

[성남=유형수기자] 성남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가 제281회 임시회 일정을 마쳤다.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이루어진 제281회 성남시의회 임시회 경제환경위원회 회의에서 1일차에는 '성남시 중소 제조기업 디지털 전환 촉진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8건의 조례안 등 일반의안 심사가 진행되었고 2일차 및 3일차에는 성남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 소관 부서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및 제1차 기금운영계획 변경안 예비심사가 이루어졌다.

특히 주요 안건 중 하나였던 ‘성남 법조단지 이전을 위한 신흥동 부지매입’건의 공유재산 관리계획 변경안과 추가경정예산안 예비심사가 통과되어 향후 사업이 추진됨에 있어 탄력을 얻게 되었다. 

경제환경위원회 위원들은 “정자교 인도 붕괴 사고로 인하여 돌아가신 분의 삼가 명복을 빌며 부상을 당하신 분의 빠른 쾌유를 빈다.”라고 밝혔으며, “각종 조례안 제·개정 및 부서 사업 추진 시 무엇보다 시민의 안전을 먼저 생각해야한다.”라고 언급했다. 

또한 “지연된 사업들은 원활히 추진할 수 있도록 노력해주기 바라며 성남시민을 위한 것이 무언인지 다시 생각해보고 고민하여 각종 사안을 다뤄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제281회 성남시의회 임시회 상임위원회 일정을 마무리한 경제환경위원회는 향후 소관 부서 사업 추진현황을 내실 있게 파악하고 분석하기 위해 공원, 녹지, 하천 등 다양한 성남시 내 현장을 방문하고 경제·환경 관련 우수사례를 참고하기 위하여 타 지역을 시찰하고 벤치마킹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