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테크노파크, 인천 청년 무료대여 서비스 전문가가 체형에 맞게 직접 골라줘
인천테크노파크, 인천 청년 무료대여 서비스 전문가가 체형에 맞게 직접 골라줘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3.04.19 2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준생 면접용 정장 책임지는 ‘드림나래’

[인천=김정호기자]청년들의 취업을 돕기 위한 면접용 정장 무료대여 서비스(드림나래) 이용이 한결 수월해졌다.

인천테크노파크(인천TP)와 인천시는 ‘드림나래’ 지정 정장 업체를 한곳 늘리고, 퍼스널 컬러진단과 이미지 컨설팅을 새롭게 지원한다고 19일 밝혔다.

인천TP는 이용자들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경인국철 제물포역 2번 출구 인근의 ‘바이각 수트렌탈센터’(미추홀구 숙골로43번길 158-19 3층)를 드림나래 지정 업체로 추가 운영하고 있다.

이로써 지정 업체는 부평구청역 인근 ‘클래시 테일러샵’(부평구 부평대로104번길 1), 남동소방서 맞은편 ‘살로토 인천점’(남동구 인주대로 723 선희빌딩), 인천지하철 2호선 가정역 근처 ‘신화마젤’(서구 봉오재3로 120 봄645프라자 610호, 611호)을 포함해 모두 4곳이 됐다.

또 이용 횟수도 연간 최대 3회에서 5회로 늘리고, 취업 성공 확률을 보다 높일 수 있도록 퍼스널 컬러진단을 토대로 한 이미지 컨설팅도 지원한다.

드림나래는 고교 졸업 예정자부터 만 39세 이하까지 취업을 준비하는 인천 거주 청년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면접에 필요한 정장을 한 번에 2박 3일까지 빌릴 수 있다.

드림나래 이용은 인천청년일자리 포털사이트에서 지정 업체를 선택, 면접 확인 자료를 올려 예약하면 된다.

예약한 시간에 업체를 방문하면 정장 전문가가 체형과 면접 회사에 맞는 정장을 직접 골라준다.

인천TP 관계자는 “지난 2018년 첫선을 보인 드림나래의 이용 횟수가 1만2천여 회를 넘어설 만큼 반응이 좋다”며 “취업 과정에서 발생하는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는 등 취업 한파를 이겨내는 데 든든한 보탬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